보고 또 보는 곤충 백과 -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대표 곤충 총집결 보고 또 보는 시리즈 4
글공작소 지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14년 9월
평점 :
품절


 

 

안 그래도 우리 아이가 요즘 부쩍 곤충들에 관심을 더 많이 보이고 있는에 아이가 이 책 보더니 완전 좋아하네요. 정말 책 표지에도 써있지만 아이들이 좋아하는 대표 곤충들을 잘 모아놓은 것 같아요. 앞부분에 곤충에 대한 상세하면서도 이해하기 쉬운 설명도 마음에 들어요. 곤충이라고 많이 이야기를 하는데 어떤 것을 곤충이라고 하는지에 대해서는 제대로 많이 알려주지 못했거든요. 이 책이 저 대신 그런 몫을 톡톡히 해주네요. 곤충, 동물 등에 대한 설명도 마음에 들었구요.

 

 

 

 

책을 보면서 눈에 확 띄었던 것은 단연 큼직큼직하고 생생한 곤충들의 사진이 아니었나 싶어요. 곤충 책을 처음 접할때 아주 유용할 것 같구요. 어린 유아들과 바깥 나들이 하기 전에 자주 보면 아이도 밖에서 곤충들을 봤을때 그냥 지나치지 않고 호기심도 많이 느낄 듯해요. 큼직한 사진 덕분에 곤충들의 모습 하나하나가 눈에 들어와서 정말 좋더라구요. 아이도 그래서 그런지 좀 더 세심하게 관찰하는 모습이 제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혼자 꺼내보는 모습도 자주 봤구요.

 

안 그래도 추석에 성묘갔다가 빛깔이 무척 아름다운 곤충을 발견하고 무척 신기해했는데 이 책에도 그 때 봤던 곤충과 비슷한 곤충이 있다면서 닮지 않았냐고 무지 즐거워하더라구요. 곤충에 대한 설명은 기본으로 잘 되어 있고 생생한 사진들, 큼직큼직해서 세부적으로 세심히 관찰하도록 도와주는 면 등이 제 마음에도 쏙 들었답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좋았던 것은 하드커버라 아니여서 들고 다니기에도 좋고 자주 펴보기에도 좋더라구요. 보통 곤충백과나 이런 종류의 책들을 보면 두툼하면서도 딱딱한 커버 때문에 밖에 가지고 나가본 적은 한 번도 없구요. 무거워서 아이도 아주 자주 보진 않는 것 같더라구요. 그런 점에서 이 책이 더 자주 꺼내보고 활용할 수 있어서 저희 집에서는 아이가 유용하게 잘 보고 있답니다. 요즘엔 곤충 채집함도 구입해서 우리 아이가 더욱 더 곤충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어서 이 책을 저도 아이와 함께 잘 보고 있어요. 사실 저도 곤충에 관심이 많은 편은 아니여서 아이랑 같이 밖에 나가면 설명을 잘 해주지 않는 편이거든요. 지식도 쌓고 아이랑 더 많은 것들을 관찰하고 다니면 즐거울 것 같아서 앞으로의 나들이도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