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교과상식 받아쓰기 1 : 동식물 편 - 단어 연상 학습법으로 따라쓰기 하루 10분 교과상식 받아쓰기 1
키즈키즈 교육연구소 지음, 류은형 그림 / 미래주니어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 그래도 요즘 우리 딸이 글자 쓰는 재미에 푹 빠졌답니다. 혼자 받아쓰기를 하면서 노는 일이 많아졌거든요. 우리 집에 있는 물건들, 자기 방에 있는 것들 등등 주제를 정해서 집안을 관찰하면서 사물의 이름들을 써본답니다. 이 책은 지금 우리 딸에게 시기적절한 책인 것 같아서 무척 만족스러워요.

 

 

6살이여서 글씨가 삐뚤빼뚤인데 점선으로 되어 있어서 따라쓰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물론 점선이 없는 부분은 글씨가 커지고 다시 엉망이긴 하지만요. ^^

 

이 책의 주제가 동,식물이다보니 다양한 동물들의 이름과 식물들의 이름을 배울 수도 있어서 완전 좋아요. 아이가 늘상 쓰는 동물 이름이나 식물들의 이름은 한정되어 있거든요. 맨날 쓰는 것들만 쓰기도 하구요. 물론 쉬운 것들 위주로 많이 쓰기도 하지요.

 

 

식물의 이름도 우리 아이가 늘상 쓰는 단어는 대표적인게 바로 쉬운 장미랍니다. 장례식과 같은 단어는 아이에게 생소하기도 하고 쓰는 건 더욱 어려운데 그런 다양한 어휘들을 두루두루 접할 수 있어서 좋아요. 사실 우리가 쓰는 문장들을 보면 아이가 쓰기에 어려운 단어들도 섞여 있는데 문장으로 완성하기 위해서는 어려운 단어들을 알아야하잖아요.

이 책으로 우리 딸 아이 아래 받침 두 개인 것들 공부해보겠다고 난리에요. 흙도 쓸 줄 안다고 자랑하더니 끓이다에서 끓자도 쓸 줄 안다면서 한바탕 자랑을 했네요. 아래 받침 두 개는 아직 이르다 싶어 생각도 안 했는데 이 받아쓰기 책으로 연습하면서 뭐든 써보려고 하는 모습이 보여요. 아주 의욕 충만입니다.

 

동식물에 대한 공부도 되면서 받아쓰기 연습까지 되니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 아이들에게 유용한 책이 될 것 같아요. 동식물 편 말고 다른 시리즈도 있냐면서 급 관심을 보이는 딸 아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