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자녀와 소통을 위한 스토리텔링 자녀교육
오정미 지음 / 미디어숲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 키우면서 많이 보게되는 책 중 하나가 육아서이다. 참 육아서 많이도 읽었다 싶을 정도로 많이 본 거 같은데 최근에 나오는 육아서들을 보면 스토리텔링이라는 말이 눈에 띈다. 최근에 내가 읽었던 육아서는 스토리텔링으로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그 속에서 교훈들을 주는 책이었다. 이 책은 요즘처럼 아이들이 스마트폰이나 텔레비전에 많이 빠져있는 세태 속에서 우리 아이들과 좀 더 좋은 관계를 맺는 법, 그리고 아이들과 제대로 소통하는 법을 알려주고 있다.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학습, 소통, 창의, 성품, 습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두 아이들이 올바르게 성장하는데 있어서 어느 것 하나 소홀히 할 수 없는 것들이다. 1장은 책을 펼치자마자 학습적인 부분들이 나와 있어서 내가 부모로서 학습적인 면에서 제대로 해주지 못하고 있는 것들은 무엇인지 스스로를 돌아보게 된다. 역시 아이들의 학습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은 단연 독서이다. 독서를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것... 이것은 항상 나의 관심사이면서 늘 고민이 아닐 수 없다. 자라면서 갑자기 독서를 좋아하다 책을 멀리하는 경우도 많이 봤기 때문이다. 제대로 된 학습 환경을 갖춰주지 못하면 아이는 공부를 잘 할 수 없다는 말이 머리 속에 남는다. 우리 집 환경을 돌아보면서 학습을 방해하는 요소들은 어떤 것이 있나 점검을 해보게 되었다.

 

소통을 잘해야 아이의 사춘기도 현명하게 넘길 수 있겠다란 생각이 든다. 원활한 소통이 늘 이루어지도록 하는 부분은 정말 중요한 일인 것 같다. 크게 와닿는 부분들이 많았던 책인데 이 책을 보면 일찌감치 길러줘야하는 것들은 무엇인지 그리고 경계해야하는 것들은 무엇인지 보인다. 좀 더 내 아이들에게 관심 갖고 내 아이를 잘 관찰해서 그에 맞는 방법으로 육아를 좀 더 잘할 수 있었으면 한다. 아이들의 심리적인 면까지 세심히 살필 수 있는 내용이 많아서 알찬 육아서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