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친구 꿍꿍씨 - 티셔츠, 목도리, 장갑, 양말을 리폼해서 만든 내 인형
박귀선 지음 / 꽃숨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부터가 굉장히 정감있게 다가옵니다. 아이들의 소중한 친구같은 인형 한 두개는 있잖아요. 이 책에 나오는 꿍꿍씨도 그런 모양이에요.

 

아이가 처음 태어났을 때는 제 손으로 인형을 만들어보겠다고 호들갑을 떨면서 간신히 만들어줬던 기억이 나는데 아이들이 자라나면서부터 어느 순간 사주게 되더라구요사주는 인형들보다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엄마표 인형을 아이들은 커서도 좋아하는데 그걸 제가 잊고 있었던 것 같아요.

 

이 책은 특히나 헌 옷이나 장갑, 양말 등을 리폼해서 만든 인형이기 때문에 저한테 더 친근하게 와닿는 것 같아요. 사실 저희 집에도 아이들 작아서 안 입는 옷들 그리고 특히나 작아진 장갑이나 양말 등이 많이 있어서 따라해볼 만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커피숍에서나 볼 수 있는 바구니를 이렇게 집에서도 만들어 볼 수 있다니 멋지네요. 원두자루로 수납 바구니를 만들 수 있다고하니 원하는 크기대로 만들어 수납함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커피 전문점 분위기도 은근 낼 수 있을 것 같구요. 인테리어 물건들 파는 샵에서도 이런 비슷한 분위기의 제품들을 볼 수 있는데 직접 만든다고 하니 더욱 애착도 갈 것 같네요.

 

 

 

입던 옷들을 이용해서 귀엽고 깜찍한 인형들로 변신할 수 있다니... 정말 시중에서 돈 주고 사는 인형들로봐도 전혀 손색없네요. 특히 집집마다 청으로 된 옷들은 쉽게 구할 수 있는 아이템이고 저희 집 역시도 제가 청을 좋아하다보니 아이들 청치마나 청바지 등 청 제품이 많답니다. 청으로 만든 인형도 정말 사랑스럽고 옆에 있는 구여운 바구니도 돋보입니다. 아이들에게 사랑받을 제품들이 많이 소개되어 있어 엄마 입장에서 보기만 해도 흐뭇하더라구요.

 

 

이렇게 다양한 인형들이 소개만 되어 있어도 나도 따라서 활용해봐야지라는 마음이 절로 드는 책인데 책 뒷부분에 도안까지 들어있으니 무한 감동입니다. 창의적으로 만들어낼 자신이 없는 저로서는 이 부분이 큰 힘이 되네요. 앞에서 책을 보면서 나도 꼭 만들어봐야지 싶었던 작품들이 많이 있었는데 이렇게 도안도 있어서 실행에 옮길 수 있겠어요.

 

헌 옷을 이용해서 다양한 인형들도 만들고, 옷감의 특성에 따라 개성있는 소품들로 변신시킬 수 있으니 정말 마음에 듭니다. 아이도 제가 이 책을 보고 있으니까 옆에 와서 자기도 빨리 이런 인형 만들어달라고 난리도 아닙니다. 그냥 무심코 많이 사줬던 인형대신 이제는 엄마의 정성이 들어간 인형들로 대신해보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