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명화 숨은그림찾기 1 - 교과서 명화 14점 수록
김재운 글.그림 / 정글짐북스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에게 어릴 때 부터 명화를 많이 접하면서 미술과 친숙해지게 만들고 싶은 마음이 많았답니다. 책을 통해서 만나본 작품들은 그래도 비교적 아이가 잘 기억하고 관심도 많이 보이더라구요. 이 책은 명화를 접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숨은그림찾기 형식으로 된 책이라서 아이가 숨은 그림을 찾겠다면서 무척 열심히 보더라구요. 푹 빠져들어 그림들을 살피는 딸 아이를 보니 정말 집중력과 관찰력은 저절로 길러지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어요.

 

쇠라의 그림의 특징은 점을 이용해서 작품을 만들어낸다는 것인데 아이가 쇠라의 다른 그림을 책에서 본 적이 있어서 그런지 그래도 어렴풋이나마 기억을 해내네요. 이 책 속에 쇠라의 작품이 두 개나 들어있고 기법이 같기 때문에 아이가 단순히 숨은 그림만 찾는 것이 아니라 명화도 감상하고 화가에 대해서도 조금은 알 수 있지 않나 싶네요.

 

유명한 고흐의 작품도 접할 수 있었답니다. 우리 딸이 제일 먼저 알게 된 화가 중 한 명이 고흐가 아닌가 싶네요. 고흐도 그만의 기법이 있어서인지 아이가 기억을 잘 하는 것 같네요. 아는 척도 하면서 책을 봅니다.

 

다양한 명화들을 접하면서 화가마다 다른 기법들을 사용해서 그림을 그린다는 것과 그림의 분위기 등 전반적인 것들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 같아요. 아직 아이가 어리긴 하지만 이 책을 통해 접한 그림들은 이후에 다시 교과서에서 접했을 때 매우 친숙하게 느끼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이 책의 특징 중 하나가 바로 교과서에 수록되어 있는 명화들을 접할 수 있게 했다는 점이랍니다. 이 점이 이 책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가 아닐까 싶네요.

 

작품들을 면밀히 관찰하는 재미도 쏠쏠하고 아이로 하여금 한동안 이 작품들을 들여다 볼 때면 푹 빠져들 수 있게 하는 것 같아요. 숨은 그림을 찾아볼 수 있도록 제시하고 그 밑에는 작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담아놓아 미술 그림책을 보는 듯한 재미도 주는 것 같아요. 쉽게 명화와 친해질 수 있는 책인 것 같아서 무척 마음에 드네요. 아이도 재미있어 하면서 그림을 자주 들여다보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