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의 마법 - 네 번째 이야기 벽장 속의 도서관 5
피트 존슨 지음, 곽정아 엮음 / 가람어린이 / 201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뱀파이어나 유령이 등장만해도 왜 그렇게 우리 딸 아이는 호기심을 갖고 재밌겠다면서 달겨들어 책을 보는지 모르겠네요. 이 책에 등장하는 마르크스는 반은 사람이고 반은 뱀파이어랍니다. 다른 책에는 뱀파이어 아니면 사람인데 이렇게 반 뱀파이어라는 사실 조차도 아이는 흥분합니다. 아이들을 위한 판타지 장르의 소설이라고 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뱀파이어 시리즈 네 번째 이야기인 이 책은 기존의 내용을 알면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우리 아이는 이 시리즈는 처음 접하긴 하지만 그래도 재밌다고 난리네요. 아마도 이 책 이전까지는  마르크스가 자신이 반은 뱀파이어란 사실을 미처 알지 못했던 것 같아요. 네 번째 이야기에서 비로소 밝혀진 모양이더라구요. 탈룰라도 마찬가지로 그런 것 같구요. 자신의 정체를 알고 혼란스러워하긴 하지만 남들이 갖고 있지 않은 능력이 있다는 것을 알게된 이들은 이 마법을 어떻게 써야할지 고민하죠.

보통 뱀파이어 이야기라고 하면 인간과 맞서 싸우는 뱀파이어 이야기가 많은데, 이 이야기에서는 반 뱀파이어들이 악의 무리와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담고 있답니다. 어찌보면 어린 아이들인 이들이 어른들을 맞서 싸우는 모습이 용감하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아직까진 뱀파이어 이야기에 푹 빠져 있는 우리 딸 아이에게는 앞으로도 이 시리즈가 많은 재미를 줄 것 같네요. 이전 시리즈들을 본 적이 없어서 그런지 아이가 앞 부분의 시리즈들도 모두 다 읽어보고 싶다면서 사달라고 조르더라구요. 초등학교 아이들에게는 꽤 재미있는 시리즈가 될 것 같네요. 다음 시리즈에서는 어떤 일들이 벌어질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