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특별한 달나라 여행 개암 그림책 6
에릭 바튀 글.그림, 밀루 옮김 / 개암나무 / 2014년 5월
평점 :
절판


달나라에 무척 가고 싶은 왕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랍니다. 이 왕이 얼마나 달나라에 가고 싶어하는지는 책을 보면 잘 알 수 있을거에요. 아이가 책을 보는 중간중간 빵 터지더라구요. 뭐가 그리 재밌을까 싶었는데 아이가 설명을 해주네요.

 

달나라에 가고 싶어하는 왕은 밤마다 달을 관찰하고 달에 가기 위해 명령을 내립니다. 큰 열기구를 타고 하늘 높이 날아올라 달을 향해 날아간거죠. 하지만 폭풍우가 치는 바람에 목숨을 잃을 뻔했답니다.

 

포환 속에 앉아 있던 왕은 달을 향해 만든 대포를 쏘아올리자 그만 방앗간을 부숴 밀가루 난장판이 되고 만 곳에 떨어지고 말았답니다. 하지만 왕은 하얀 이곳이 달나라인줄 알고 감격했어요. 우리 아이가 재밌어 한 부분이 바로 이 부분이랍니다. 밀가루로 뒤덮인 세상에서 그걸 달나라로 착각하고 달나라에 왔다고 철썩 같이 믿은 왕의 모습이 웃겼나봐요. 얼마나 달나라에 가고 싶었으면 그랬을까 싶기도 하구요.

 

뒤늦게 방앗간 주인이 나타나 이곳이 달나라가 아님을 알게 된 왕은 잠이 스르르 들었답니다. 그러고 보니 성탑이 저절로 하늘을 향해 날아가고 그토록 왕이 원하던 달나라로 데려다주네요. 이번엔 진짜 달나라라면서 호들갑을 떨고 신나서 신하들에게 이야기를 하는데 그만 신하들이 하나같이 하는 말은 그것은 달나라가 아니라 꿈나라라고 해서 우리 아이를 또 한 번 웃게 만들어주네요.

 

피에르 왕과 함께 떠나는 달나라 여행은 결국 멋진 상상력의 세계에서 접할 수 있는 곳이였던 것 같아요. 아이도 가끔 토끼가 떡방아를 찧고 있는 달의 모습을 상상하곤 하는데 정말 달나라는 누구나 상상할 수 있는 재미있는 소재인 것 같아요. 파란 색이 주를 이루는 색감과 그림도 귀여운 재미있는 그림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