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를 위한 아티스트 웨이 - 예술적 감성을 가진 아이 키우기
줄리아 카메론 지음, 이선경 옮김 / 처음북스 / 2014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예술적인 부분에서는 그다지 두각을 나타내는 부분이 없는 부모로서 어떻게하면 아이들을 창의적으로 키울 수 있을까 그리고 동시에 예술적인 감각들을 길러줄 수 있을까 관심이 많은 엄마랍니다. 예술적인 부분들도 노력하면 길러줄 수 있을 것 같은데 전혀 그 방법에 대해서는 들은바도 없고 알 수도 없기에 그저 부모의 능력이 있으면 아이들에게 잘 전해질텐데 하면서 늘 안타까워하기만 했던 것 같아요.

그런데 저같은 부모들에게는 무척이나 반가운 제목의 책이 눈길을 끌더라구요. 아티스트 웨이... 아무래도 부모의 예술적인 감성이나 감각들을 물려받은 경우도 있겠지만 그렇지않더라도 얼마든지 길러줄 수 있다는 걸 알게 해준 책이랍니다. 부모가 창의적으로 변화하고 생각하면 아이에게도 창의성을 갖도록 도와줄 수 있다고 하니 다시 한 번 부모의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서 느끼게 되네요.

 

부모를 위한 아티스트 웨이는 모닝 페이지, 창조여행, 일간하이라이트 이렇게 세 가지 기본 개념을 통해 창조성에 다가갈 수 있다고 합니다. 부모가 어떤 훈련을 통해 이를 기를 수 있는지 구체적인 방법이 나와 있어서 창의성과 거리가 먼 초보 부모들도 걱정할 필요가 없는 듯 합니다. 창의적인 아이로 키우고 싶다는 바람으로 책을 손에 집어 들었는데 어찌보면 좀 더 포괄적인 육아서인 듯 싶어 여러 면에서 읽는 내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답니다.

특히 안정감을 기르는 법이라든지 겸손함 기르기 등은 예상치도 못했는데 이 책을 통해서 한 수 배울 수 있었던 것 같네요. 부모도 자기 표현을 좀 더 많이 하고 아이의 이야기에 좀 더 많은 관심을 갖고 경청하여 저의 창의성도 기르고 더 나아가 아이의 창의성도 길러줄 수 있는 것 같아 더 많은 노력이 요구되는 부분이라고 느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