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고양이 봄이 그림책은 내 친구 37
이호백 글, 정경진 그림 / 논장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이야기를 들어봐~ 아이는 고양이의 얼굴을 보면서 앞으로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궁금해합니다. 겉으로 볼 때는 순해보이기만 하는 고양이 봄이는 어떤 이야기들을 감추고 있을까요? 순해보이는 표정 뒤에 날카로운 이빨과 발톱을 숨기고 있다네요. 가까이서 보면 호랑이같은 우리집 고양이 봄이.

고양이와 호랑이가 사실 비슷한 면이 있는데 그런 부분들을 잘 이용한 것 같아요. 귀엽고 사랑스런 고양이가 날카로운 이빨과 발톱을 드러내면 무서운 호랑이처럼 아이들 눈에는 보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갑자기 크고 무서운 호랑이 눈이 부엉이 눈과 연결됩니다. 그러면서 아이는 예상치 못한 호기심과 즐거움을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크고 무서운 호랑이 눈에 맞먹는 것은 부엉이 눈밖에 없을까 생각하다가 부엉이는 눈 말고도 날개가 크다는 것을 생각하게 됩니다. 눈에서 날개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다가 날개를 펄럭이려면 하늘이 있어야 한다는 것과 밤하늘을 떠올립니다.

별을 떠올리다가 갑자기 별사탕이라도 생각난 듯 하늘에서 떨어진 별들을 모아서 파는 별나라 슈퍼마켓이 등장합니다.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사탕들도 여기 다 모여있네요.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사탕이란 사탕은 종류별로 다 있는 것 같은데 정작 고양이 봄이에게 필요한 것은 없는 모양이에요. 그건 바로 생선이네요.

순해보이는 우리 집 고양이 봄이로부터 이야기가 시작해서 호랑이랑 부엉이를 거쳐 밤하늘 그리고 별까지... 그러다가 어느 순간 별사탕 가게까지 이야기가 전개되었다가 다시 생선이 없다는 것을 알고 생선을 좋아하는 고양이 봄이를 떠올리면서 이야기가 마무리되네요. 재미있게 마음껏 이것저것 상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아이들에게 제공해주는 그림책인 것 같아요. 아이도 즐겁게 이 책을 잘 보고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