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미래 초등교육이 전부다 - 15년차 현직 교사의 아동교육 로드맵
박용재 지음 / 베가북스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4학년이 평생 학습 습관을 좌우한다는 말도 많이 들어봤는데 이 책에서는 아이의 미래가 초등교육이 전부라고 하니 그 중요성을 정말 간과해서는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현직 교사의 눈을 통해본 아동 교육에 관련된 정보가 알차게 담겨 있답니다.

초등학교 전,후의 교육을 담고 있지만 어린 아이를 둔 부모가 읽기에도 도움이 많이 될 거란 생각이 들더라구요. 저 역시도 큰 아이는 초등학생이지만 둘째는 아직이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언어 능력 같은 부분들은 둘째 아이에게 적용하기에 더 많은 도움이 되더라구요.

학습 뿐만 아니라 아이의 인성은 물론 아이에게 꼭 필요한 부분들을 모두 다루고 있어서 육아서로써 손색없더라구요.

 

언어능력은 물론 수학, 영어까지 어떻게 준비하는 것이 좋을지 그 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특히 어릴 때부터 수학과 친하게 하기 위해서는 수학 그림책도 많이 보여주고 다양한 보드 게임을 활용하는 방법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영어 교육은 다른 책들에서 이야기하는 부분들과 거의 비슷하더라구요. 이 책에서는 부모가 간단한 생활 영어라도 자주 사용하고 영어 노출 시간을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하더라구요. 역시 사교육을 반대하는 책을 제외하고는 거의 다 영어는 노출 시간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하네요. 그렇다고 주구장창 dvd만 틀어줄 수도 없는 노릇이고 말이죠.

 

아무튼 아이의 학습적인 부분은 물론이고 학교 생활에서 필요한 내용들을 다루고 있다는 점이 이 책이 다른 책과 차별화되는 부분인 것 같고, 현직 교사가 써서 그런지 학교 생활에 필요한 점을 상세히 잘 다루고 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이의 사회성은 물론이고 학교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는 노하우도 잘 다루고 있어 초등 아이를 둔 부모라면 읽어볼 만한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