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친구 보푸리
다카하시 노조미 글.그림, 이순영 옮김 / 북극곰 / 2014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흔히 보풀이라고 하는 것을 소재로 재미있고 따뜻하게 풀어낸 예쁜 그림책 보푸리랍니다. 우리는 보풀이라고 하는데 이 책에서는 왜 보푸리라고 하는지 이유가 궁금해서 검색까지 해봤지만 이유를 알 수 없더라구요. 아마도 보풀을 사람처럼 의인화시켜 아이의 친구같은 존재로 받아들이지 않았나 싶어요. 그래서 그냥 보푸리라고 부르는 것이 아닌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엄마가 만들어주신 스웨터는 친구 보푸리랍니다. 보푸리를 입고 외출하는 길은 마냥 행복하고 즐겁기만 하죠. 엄마 심부름을 하기 위해 들뜬 마음으로 집을 나서는데 어느 순간 보니 스웨터는 온데간데 없고 그냥 속옷만 입고 있네요. 보푸리가 그만 어딘가에 걸려 실이 다 풀어져버린 것이죠. 아이는 보푸리를 찾아 달리고 달려 결국 털실 뭉치를 집으로 가지고 옵니다.

 

스웨터를 좋아하는 저는 스웨터에 나는 보풀들이 그렇게 싫을 수가 없더라구요. 하나하나 손으로 뜯고 있자니 끝도 없는 것 같고... 그래서 한 때 보풀제거기까지 검색해보고 했던 기억이 문득 나네요. 이 책에서는 보풀을 제거의 대상으로 보지않고 아이의 친숙한 친구로 보고 있다는 점이 아이에게도 아마 색다르게 느껴지지 않았을까 싶어요. 아이 옷에서도 보풀이 있으면 제가 제거해주고 그랬었거든요.

 

아마도 이 책에 나오는 아이는 이 스웨터를 너무나도 좋아한 나머지 보풀이 나도 늘 즐겨입을 정도로 좋아하는 것이 아니였나 싶어요. 실이 모두 풀어져버린 보푸리를 그냥 두지 않고 다시 뜨개질을 해서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스웨터를 선물하는 엄마를 보면서 따뜻한 엄마의 마음이 느껴져서 마음이 따뜻해지는 그림책이였답니다.

 

간결한 그림에 글밥도 많지 않아 아이 혼자 읽고 수시로 꺼내보는 그림책이 되었어요. 우리 딸은 이 아이가 스웨터가 다 풀어져서 어느 순간 옷을 입고 있지 않은 상태가 되어버리는 것이 재미있는 모양이에요. 즐겁게 걸어가다 어느 순간 스웨터 실이 점점 풀어져버리는 것이 아이 눈에는 흥미롭게 비쳐지는 모양입니다. 더군다나 엄마가 다시 스웨터를 떠서 아이에게 주는 모습을 보면서 다시 스웨터가 생겼다며 즐거워합니다. 스웨터의 보풀을 소재로 했다는 것이 신선하고 아이에게 엄마의 따뜻한 사랑까지 함께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책인 것 같아서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