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디락스와 곰 세 마리 내가 만드는 그림책 1
마리 파뤼 지음, 이세진 옮김 / 달리 / 2014년 1월
평점 :
품절


골디락스와 곰 세마리는 유명한 전래동화라고 하던데 저희는 이 책을 조금 변화시킨 책들만 갖고 있었답니다. 대표적으로 모 윌렘스의 <골디락스와 공룡 세 마리>와 앤서니 브라운의 <나와 너>라는 책이랍니다. 비슷한 내용이지만 원래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그러면서 무엇보다 이 책의 매력은 아이가 스스로 만들어 볼 수 있는 그림책이라는 점이구요.

이야기만 읽어도 그 자체로 <골디락스와 곰 세마리>의 전래 동화를 그대로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책을 읽으면서 책 아래 쓰여있는 작은 글씨들을 따라해보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책으로 변신합니다. 집앞에는 자갈을 그려주고 지붕에는 밀짚을 그려주고... 색칠하고 그려주고... 재미있는 미술 놀이가 따로 없네요. 특히 면봉을 이용해서 이불 그림 등에 물감으로 콕콕 찍는 것은 아이가 무척 좋아하더라구요.

 

더군다나 아이가 무척 좋아하는 스티커도 많이 들어있어요. 스티커로 조각을 붙여 이야기를 완성하기도 하고, 이야기를 순서에 맞게 붙이기도 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좋네요.

그리기, 붙이기, 색칠하기도 구분하기 쉽게 표시가 되어 있어서 오히려 아이는 이 표시를 보고 무엇을 할지 준비를 하더라구요. 단순하게 스티커를 붙이는 것이 아니라 이야기의 구성에 맞게 아이가 상상해서 스티커를 붙일 수 있어서 더욱 좋은 것 같네요.

 

아이가 이 책을 보자마자 급 흥분해서 스티커 있는 부분을 쫙~ 펼치다보니 책이 몇 장 갈라졌어요. 테이프로 붙여주긴 했는데 조금 아쉬워요. 아이가 좋아하는 책인만큼 좀 더 튼튼했으면 좋겠구나 싶어요. 스티커가 붙여있는 책은 아이가 스티커를 아예 뜯어놓고 책을 읽으면서 붙이더라구요. 스티커 있는 부분이 점선으로 되어서 뜯을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성격급한 우리 딸 같은 경우 이런 문제가 생기네요. 아무튼 아이가 재밌어하는 이야기를 스티커와 색칠까지 하면서 즐길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 무척 좋은 그림책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