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니크마 1 - 최고의 도둑, 마법 소년 코토의 환상 대모험 마법 소년 코토의 환상 대모험, 타이니크마 1
멀린 맨 지음, 얀 키예르 그림, 서윤정 옮김 / 크레용하우스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마법 소년 코토와 함께 떠나는 대모험이 펼쳐지는 책이에요. 모험에 관련된 책이나 판타지 장르의 책을 아이가 흥미롭게 보는 편인데 이번 책은 조금은 색다른 책인 듯 싶네요. 완전히 만화로만 이루어지지도 않고 그렇다고 전혀 그림이 없는 책도 아니고... 타이니크마를 둘러싸고 어떤 일이 펼쳐질지 궁금해서 아이가 정신없이 책을 보더라구요.

책도 얇아서 금세 한 권을 다 읽어냅니다. 시리즈로 나오는 책인 것 같은데 벌써 다음 시리즈도 보고 싶다고 난리네요. 저도 길지 않아서 열심히 읽어보았답니다. 금세 읽더라구요.

 

타이클라니아는 평화와 풍요의 땅이었으나 태양족, 달족, 산족, 강족 이렇게 네 종족이 서로 더 많은 것을 차지하려는 욕심에 의해 다툼이 결국 전쟁으로 커졌답니다. 타이클라니아에서 코토는 어떤 것들을 경험하면서 어떤 여정을 떠나게 될까요? 돈이 없어 타이니크마를 팔기로 결심하고 떠나는 코토 앞에 타이니크마의 비밀은 과연 무엇인지 흥미진진하게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최고의 도둑이 되려는 코토의 이야기가 흥미로웠답니다.

 

저는 책을 읽으면서 마치 무슨 휴대폰이나 컴퓨터의 게임을 보는 듯한 분위기가 느껴지더라구요. 딸 아이도 재미있게 읽었지만 남자 아이들이 더욱 더 좋아할 것 같은 생각이 들어요. 아무래도 모험이나 판타지를 좋아하는 남자 아이들이 많으니까요. 아무튼 딸 아이도 재미있어하면서 2권을 사달라고 조르네요. 내용이 짧아서 다음 이야기를 빨리 만나보고 싶게끔 만든 것 같아요.

 

책 뒷 부분엔 코토 얼굴을 따라 그려볼 수 있도록 친절하게 코토 얼굴 그리는 법이 나와 있어요. 처음부터 똑같이 그리긴 어려워도 순서대로 선을 그어 따라 그리니 제법 딸 아이도 비슷하게 그리네요. 살아 움직이는 것 같은 관절 표현하기 역시도 아이가 흥미로워하면서 따라 그려봅니다. 애니매이션 그리는 것에 관심 많은 아이들이 무척 좋아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