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수네 아이들의 소문난 영어공부법 : 통합로드맵 잠수네 아이들
이신애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디어 유명한 잠수네 공부법이 들어있는 책을 직접 살펴보게 되었네요. 워낙 유명해서 내용이 무척 궁금했었거든요. 영어 유치원이나 학원에 보내지 않고도 영어를 잘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가 궁금하기도 했었고, 영어를 모국어처럼 쉽게 습득할 수 있는 방법도 궁금했답니다. 책은 참 정리가 잘 되어 있더라구요.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을 많이 갖춰서 아이의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될 만한 자료들도 쉽게 접할 수 있을 정도로 정리를 잘 해놓았더라구요. 우리 아이에게 어떤 영어 그림책을 보여주고 어떤 dvd를 보여줄까 인터넷 검색도 많이 하고, 지인들에게 물어보기도 많이 했고, 상담도 받아보고 그랬었거든요. 그런 엄마들의 마음을 아는 듯 저자가 자신의 성공 노하우에서 나온 자료들을 잘 정리해두어 그 점이 저는 이 책에서 가장 큰 도움을 받은 부분이고 그게 제일 좋았답니다.

많은 부모들이 잠수네 영어 공부법을 통해 영어를 두려워하거나 못했던 아이들이 성공한 사례를 많이 보내왔더라구요. 그런 면에서 보면 신빙성도 조금 더 있고, 체계적으로 잘 준비해주면 정말 뜬금없는 이야기거나 무모한 말은 아니겠구나하는 생각도 많이 했지만 그래도 준비하는 엄마 입장에서 걱정이 되는 것은 어쩔 수가 없네요.

모든 아이들에게 이 방법이 다 잘 먹힐지 아닌지에 대해서 아직도 의구심이 드는 부분이 없지 않아 있거든요. 왜냐하면 아이마다 기질이 다르듯 어떤 아이는 어떤 학습법이 더 잘 맞는 부분이 있고, 어떤 아이는 다른 방법이 더 잘 먹히기도 하니까요. 그런 면에서는 쉽게 그대로 다 따라가지 못하겠더라구요.

하지만 분명한 점은 영어는 많이 노출시키는 것이 중요하므로 환경을 잘 조성해주는 것과 처음엔 듣기 그리고 다음엔 말하기 그리고 다음엔 쓰기 등 우리말을 배울때와 마찬가지라는 것. 그래서 아이에게 영어를 가르칠때는 흘려듣기, 집중듣기 이런 부분들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고 이 부분은 절대적으로 공감이 가더라구요. 아직 우리 아이는 흘려듣기 차원인 것 같습니다. 아이가 한살 한살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점차 집중듣기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네요. 아무튼 유명한 잠수네 공부법... 직접 제 눈으로 확인하니 속이 다 시원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