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4 : 생태계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4
유기영 외 지음, 이재열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아이를 키우다보니 아이의 책들을 자연스레 저도 많이 읽어보게 됩니다. 생태계란 주제는 자연관찰 책과 관련된 분야의 책들에서 많이 보긴 했는데 스토리버스를 살펴본 결과 학교 교육과정과 잘 연계되어 있어서 별도의 공부를 하는 것이 아니라 이 책을 보면서 학교 공부까지 동시에 해결한다는 느낌을 받았답니다. 이런 책을 부모 입장에서는 기다렸는지도 모르겠어요.

 

우리 아이가 어느 순간 학습 만화책을 너무 많이 보는게 아닌가 싶어 조금 걱정도 했었는데 이 책은 그런 부모들의 우려도 생각했는지 만화에만 치우쳐지지 않는 학습 만화를 선보이느라 애쓴 흔적이 보입니다. 8가지 독자적인 캐릭터를 개발해서 각 캐릭터마다 하나의 주제를 맡아 선보이는 내용들이 정말 알차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부모 입장에서 처음 차례를 흩어보고 조금 놀랐습니다. 학교 교육과정에 이렇게 충실하면서도 지루하거나 딱딱하지 않게 내용을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신선하고 좋았던 것 같습니다. 어찌보면 생태계라는 주제는 아이들이 흥미를 적게 느낄 수 있는 분야이기도 한데 초식 동물, 육식 동물, 먹이 사슬, 공생과 기생, 멸종 위기의 생태계, 교란종 등을 재미있는 만화로 볼 수 있어서 그런지 아이가 책을 보는 내내 재미있어 했답니다. 더군다나 재미만 느끼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어떤 것들은 학교에서 배운 적이 있다면서 학교에서 배운 내용과 관련시켜서 아는 척하면서 이야기도 해주고 몰랐던 사실도 새롭다며 흥미를 많이 보였답니다.

학습 효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1단계에서는 주제에 대한 호기심과 발달 단계로 2단계는 호기심을 해결해주고 교과 연계 학습으로 3단계는 융합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학습 만화로서의 역할을 아주 톡톡히 해내고 있답니다.

 

또한 생생한 사진 자료들을 통해 아이가 시각적으로 이해하기 쉽고 기억하기 쉽도록 도와주는 것 같더라구요. 생생한 사진 덕분에 다른 자료를 찾아볼 필요도 없고 엄마에게 이것저것 묻지 않아도 될 정도로 아이 혼자 보기에 충분한 책인 것 같습니다.

 

과학적인 내용이 주제이긴 하지만 생태계를 통해 사회나 국어, 음악 등 다른 과목과 연계시켜 놓아 정말 요즘 많이 강조되고 있는 융합 교육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 기대도 되더라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