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재의 탄생 : 오려서 붙이기 (만3.4.5세) - 창의력을 키우는 미국식 유아 학습지 ㅣ 영재의 탄생
삼성출판사 편집부 지음 / 삼성출판사 / 2013년 7월
평점 :
품절
삼성출판사에서 나온 영재의 탄생 시리즈... 지금까지 삼성출판사 제품으로 우리 아이들 어릴 때부터 지금까지 잘 활용해오고 있답니다. 어느 것 하나 만족스럽지 않았던 것이 없어서 더욱 믿음직스러웠는데 학습지도 삼성이 만들면 다르구나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만족스럽네요. 사실 학습지를 너무 어릴 때부터 접하게 하는 것에는 반대하고 있었는데 영재의 탄생은 말 그래도 창의력을 키워주는 재미있는 유아 학습지더라구요. 주입식 학습 이런 것과는 전혀 관계 없구요.
요즘 숫자에 부쩍 관심이 많아진 우리 딸 아이에게 딱이란 생각이 들 정도인 숫자놀이... 1부터 10까지는 일찌감치 세고 숫자는 많이 알고 있었는데 요즘 약간의 덧셈에도 관심이 많이 생긴 딸 아이거든요. 혼자 책을 꺼내서 읽으며 숫자를 세서 자기가 동그라미를 치고 하더라구요.
1부터 20까지 소리내어 따라 읽고 숫자를 따라써보고... 순서와 상관없이 자기가 하고 싶은 부분을 언제든지 펼쳐들고 쓱싹쓱싹~~~ 혼자 활용하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1부터 10까지 숫자들을 순서대로 선긋기 활동들이 있어서 숫자들을 순서대로 세는데 있어서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이 밖에도 사물의 개수를 세서 어떤 것이 가장 많은지 적은지 비교도 하고, 쓰여져 있는 숫자만큼 그룹으로 묶여있는 것들을 찾아서 동그라미 표시도 하고요.
오려서 붙이기는 한창 만들고 오리고 붙이고 이런 걸 좋아하는 아이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던 것 같아요. 특히 가위질이 서툰 딸 아이에게 정해진 선대로 따라 오리는 연습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짜여져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아요. 가위질을 해야하는 방향이 표시가 되어 있고, 선대로 따라가면 재미있고 알록달록한 사물들이 오려지니 아이가 좋아하더라구요. 우리 아이는 재미있는지 오리는 순서도 확인하지 않고 가위가 먼저 손이 가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일자 선만 오리는 것에서 조금 변형해서 곡선을 오리고 그것을 책의 윗 부분에 해당하는 곳에다 붙이는 것도 아이가 좋아한 활동이랍니다. 덕분에 이젠 곡선 가위질도 조금 자신있어 합니다.
누가 시켜서 억지로 하는 학습지가 아니라 아이들이 스스로 재미있어서 단계를 찾아 혼자 활동하도록 도와주는 학습지란 점이 마음에 들었답니다.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아이가 재미있어하기도 했지만 창의성과 집중력도 기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