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하면 돼! 창의적 문제해결 수업 HowHow 5
마르틴느 라퐁.카롤린느 라퐁 글, 알리즈 망소 그림, 이은정 옮김 / 내인생의책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제가 발생했을 때 아이 스스로 그 문제를 어떻게 풀어나갈 수 있을지 해결책을 찾아가도록 도와주는 책 창의적 문제해결 수업 시리즈 중 '다시 하면 돼!'를 만나보았답니다. 이 책이 특히 공감이 많이 갔던 것은 우리 딸 아이가 짜증부릴 때를 보면 거의 시도했던 것이 뜻대로 되지 않을때가 많은 것 같고 그럴 때 제가 아이에게 많이 사용하는 말이 다시 해보라는 말이었답니다. 제가 잔소리하듯 다시 해보라고 하는 것보다 이 채글 보여주는 것이 더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눈이 오는 날 누크와 피치와 함께 밖으로 나간 캐시.. 친구들과 눈사람 만드는 것에 한참 열중입니다. 누크가 만들어놓은 몸통에 캐시와 피치가 만든 눈사람 머리를 올렸더니 그만 삐뚤어져 누크의 마음에 들지 않았답니다. 이렇게 못생긴 눈사람은 처음 본다면서 투덜대는 누크... 이런 누크의 모습이 마치 우리 딸 아이 같았답니다.

이것저것 호기심은 많아서 도전해보지만 자기 뜻대로 되지 않으면 투덜대고 짜증을 내고야 마는 딸 아이... 저도 안 그래도 이 부분이 걱정이 되던 참이었는데 이러한 문제를 캐시는 어떻게 해결해 나갔을지 아이도 책을 읽으면서 궁금해하더라구요.

 

누크는 친구들과 재미있게 눈사람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친구들 때문에 자신이 만들고 있는 눈사람이 오히려 망가지고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친구들은 자신들이 함께 만든 눈사람이 멋있다고 하지만 누크는 씩씩대면서 눈사람을 발로 차고 잘못 만들었다고 야단입니다. 이런 모습들은 아이들에게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모습인 것 같은데, 캐시처럼 새로운 눈사람을 만들고 누크에게 누크와 똑같은 눈사람을 만들었다면서 보여주니 어느새 누크의 마음도 누그러졌네요.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