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뿔소 만4세 : 집중력 코뿔소 집중력 4
삼성출판사 유아교육연구소 구성, 조혜원 그림 / 삼성출판사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아직까지 아이에게 학습지를 시켜본 적이 없답니다. 일찍부터 학습지에 길들여져 공부에 대한 흥미를 금새 잃을까봐 걱정이기도 하고, 아직 어린 나이인데 벌써부터 아이에게 학습에 대한 스트레스를 주지 않기 위해서이기도 하구요.

삼성출판사에서 나온 제품들은 지금까지 우리 아이들이랑 무척 잘 맞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느 것 하나 사놓고 후회해본 제품들이 없거든요. 삼성출판사에� 나온 유아 학습지라고 해서, 처음부터 삼성출판사에서 만든 학습지는 어떨지 무척 궁금했답니다.

 

실제로 보니 소문대로 좋네요. 학습을 놀이처럼 할 수 있으면 제일 좋은 방법 중 하나인데, 바로 코뿔소 시리즈가 그런 것 같습니다. 집중력, 수와 셈, 체험북까지 어느 하나 빠지는 것 없이 구성이 좋네요.

 

 

 

 

 

만 4세용 집중력 책에서는 다양한 형태로 집중력을 길러줄 수 있는 내용들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관찰을 하고 정답을 찾아보는 것들이여서 아이가 집중하면서 책을 보더라구요. 다른 것들과 다른 하나를 찾아보는 것들, 스티커를 이용해서 도시락 싸기(이거 완전 좋아하더라구요. 자기가 도시락 싸듯이 신나서 여기 저기 스티커를 붙입니다. 저 상추같은 곳에는 왜 아무 것도 안 올려놓으냐고 물어보니 저건 깔끔한 장식이랍니다. ^^), 정해진 위치에 스티커로 불꽃 만들기, 사물의 반대쪽 모양을 스티커로 붙여 완성하기, 반쪽만 보고 나머지 모습을 찾아 선으로 연결하기, 위 아래 다른 그림 찾기, 주어진 과일들을 보고 트럭에 싣고 난 후의 모습 찾기 등등 다양하면서도 재미있는 활동들을 통해 집중력을 기르는 훈련을 충분히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수와 셈도 우리 아이가 정말 좋아했답니다. 숫자 세면서 스티커 붙이고 완전 즐거워했어요. 십 단위로 세는 연습도 해보고, 무엇보다도 간단한 덧셈과 뺄셈은 이야기하듯이 조금 할 줄 아는데 이렇게 덧셈, 뺄셈 연산도 귀여운 그림과 함께 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체험북은 만4세용은 아니고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것인 것 같더라구요. 만 1세용은 이렇게 간단히 선 긋는 연습을 할 수 있답니다. 우리 아이는 이것도 자기가 해야한다면서 신나서 했답니다. 쓰여있는 나이와 상관없이 즐겁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었던 체험북이랍니다. 김밥 싸는 순서 찾기, 글씨를 소리내어 따라 읽어보고 따라 써보는 연습도 할 수 있었구요. 자연스럽게 한글 공부까지 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답니다.

 

책 보는 순간부터 정신없이 이것저것 해보고 어찌나 신나하던지 딸 아이가 금새 거의 다 한 것 같아요. 지금도 잘 활용하고 있지만 집안 곳곳에서 책 꺼내들고 오면 책상에 앉아서든 그냥 바닥에 주저앉아서든 어디서든 즐겁게 활용합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스티커에 색칠하기, 줄긋기 등을 통해서 시계도 보는 연습도 하고, 뺄셈도 해보고... 완전 알찬 유아 학습지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