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요리 ㄱㄴㄷ 보고 또 보는 우리 아기책 별곰달곰 3
정인하 지음 / 책읽는곰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려운 글자들은 아직 서투르게 읽지만 한글에 대한 관심은 이미 높아져서 쉬운 글들은 소리내어 읽고 있는 딸 아이에게 다시 한번 한글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귀여운 그림책을 만났네요. 저와 요리하는 것도 좋아하는 딸 아이인데 한글과 요리를 잘 조화시켜 놓아서 아이가 책을 보는 내내 우리도 이렇게 똑같이 만들어보자는 말을 몇 번이나 했는지 모르겠어요.

 

요즘 우리 아이가 많이 하는 말이 기역, 니은... 이런 자음들의 발음을 많이 물어본답니다. 아무래도 아이들 입장에서는 자음들의 발음이 조금 어려울 수 있을 것 같아요.

책의 왼편에 자음의 발음을 한글로 적어놓아서 그 한글을 소리내어 읽어보면서 어떤 자음인지 유심히 보더라구요. 이 책을 통해 자음에 대해서 아이가 더욱 자세히 알 수 있게 된 것 같아 좋았답니다. 모음에 대한 책도 이렇게 귀여운 그림책으로 나오면 좋을 것 같아요. 모음 설명해줄 때 쉽지 않더라구요. 아직 아이도 잘 이해못하는 것 같구요.

 

아무래도 디귿 같은 발음과 글자는 아이가 조금 어려워하는 것 같네요. 혼자 스스로 발음이 적힌 한글을 열심히 읽어보니까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 자주 보다보니 저에게 물어보는 것이 많이 줄었답니다. 이제는 자신있게 "엄마~ 이건 치읓이죠?" 이렇게 물어봅니다.

 

기역은 감자, 니은은 냄비, 디귿은 달그락 달그락 달걀, 치읓은 치즈 등등 자음으로 시작되는 말들을 연상할 수 있는 단어들로 재미있는 요리까지... 아이가 엄청 좋아합니다. 마요네즈, 식빵 등등 샌드위치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들이 즐거운 한글 놀이와 함께 모두 등장합니다.

아이가 책을 즐겁게 보는데 또 하나의 재미를 주는 것은 바로 치즈 위에 모습을 드러낸 저 아이랍니다. 아마도 줄줄이 소시지같은 아이가 아닐까 싶네요. 아이는 책을 보면서 이 아이의 모습에 많이 즐거워하는 것 같아요. 예쁘게 만들어놓은 음식들에서 곰이 뛰어놀기도 하고, 같이 요리를 하기도 하고...

 

드디어 기역부터 하나씩 따라하면서 재료를 준비했더니 푸짐하고 맛있는 샌드위치가 완성되었네요. 맛있게 만든 샌드위치를 모든 동물친구들이 모여 한 입에 쏙~~~ 히읗까지 재미있는 한글 놀이가 끝났네요.

읽고 또 읽어도 재미있는지 아이가 반복해서 열심히 꺼내보는 책이 되었네요. 가끔 아이와 함께 샌드위치를 만들곤 하는데 이제는 재료 준비하면서 자음 공부까지 할 수 있어 더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