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잇 코스메틱 - ‘화장품 골라주는 여자’ 이선배의 아이템별 최고의 화장품!
이선배 지음 / 지식너머 / 2013년 9월
평점 :
지금까지 내가 썼던 화장품을 버려라!!!
화장은 잘 못하지만 그래도 화장품에 대한 관심은 누구보다 많은 나이기에 나름 좋은 제품들을 수소문해보고 잘 골라쓰고 있다고 생각해왔다. 그러나 이 책을 만난 순간 그동안 내가 생각했던 것들이 모두다 거짓과 환상이었다고 생각하니 그동안 내 피부에 뭘 해왔던 것인지 자문하게 된다.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가격과 상관없이 어떤 제품이 효능이 뛰어나고 좋은지를 비교해주며 화장을 잘 하는 법까지 소개해준다. 그리고 이 방송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한 제품들은 비교적 주가를 올리며 잘 팔리게 된다. 그리고 또 한가지 지인들의 입소문이다. 입소문을 탄 제품들은 잘 팔린다. 그렇지만 이렇게 다들 좋다고 하는 제품들을 써봤는데 별로였던 경험을 해본 사람들은 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자기 피부에 맞지 않으면 소용없다는 것을 말이다.
이 책은 전반적으로 다 그 이야기를 하는 듯하다. 우선 당연히 건성 피부일 것이라고만 생각했던 내 피부부터 살펴보도록 한다. 정말 건성인 사람은 생각보다 많지 않단다. 나는 심한 악건성이라고 생각했고 어느 순간부터 당김이 조금 덜해졌다고 생각했는데 이 책을 보니 나는 민감성 내지는 복합성 피부였던 것 같다. 그동안 피부 상태를 정확히 몰랐기 때문에 무조건 건성 피부에 좋은 제품들만 골라써왔다. 심지어 오일이나 크림 등도 많이 썼던 것 같다. 그런데 요즘 나의 피부 고민은 일명 좁쌀 여드름이다. 좁쌀 여드름은 이유가 없다고 사람들이 그래서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고민이었는데 적당한 각질 제거가 필요했었던 것이다. 내 피부가 어떤지도 모르면서 좋은 화장품만 찾았다는 것이 얼마나 부질없었는지 이제야 느낀다.
내 피부를 정확히 진단해보고 내 피부에 맞는 제품을 골라써야 한다. 이 책에서는 궁금했던 화장품들의 모든 것들을 담고 있다. 가격과 상관없이 피부 타입에 좋은 제품들과 추천할만한 제품들을 상세한 설명과 함께 제공해주고 있어서 화장품을 구입하기 전에 꼼꼼히 살펴보면 크게 도움이 될 것 같다. 화장품을 사고 피부에 맞지 않는다고 그냥 묵혀두는 일이 줄어들 것 같다.
좋은 제품, 내 피부에 맞는 제품을 골라쓰고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도록 하는 일부터 시작해서 어떻게 하면 좀 더 예쁜 피부와 내 모습으로 가꿀 수 있는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화장품 관련 뷰티 정보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