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Baker 미스터베이커 - 6인의 셰프, 그들만의 빵 이야기
김태경.김로이스 지음 / 어반북스 / 2013년 8월
평점 :
품절


남편이랑 백화점에서 옷을 보러 다니다가 문득 예뻐서 남편 옷을 골라준 적이 있는데 그 제품이 바로 커스텀 멜로우랍니다. 그래서 그런지 남성복 브랜드와 빵이라니 이 두 가지가 어떻게 어우러져 있는 책일지 책을 보기도 전에 무척 궁금했답니다.

지금까지 본 요리책들과는 많이 다르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요리를 위한 레시피들이 들어있는 책이 아니라 6명의 셰프들의 이야기가 들어있는 책이랍니다. 그들에게 빵을 만든다는 것은 어떤 의미가 있는지 그들의 삶 속에서 묻어 나오는 이야기들이 흥미롭게 느껴지더라구요.

 

또한 저는 잡지 책을 보는 듯한 느낌도 들었답니다. 남편 옷을 고를 때 가끔은 카달로그도 살펴보면서 어떤 옷이 남편에게 어울릴지도 고민해보고 또 요즘 유행하는 옷은 어떤 스타일인지 살펴보기도 하는데 이 책을 보면서 이번 가을과 참으로 잘 어울리는 옷이란 생각이 들더라구요. 6명의 셰프들이 입은 옷들이 하나같이 매력적으로 느껴지더라구요. 물론 그들은 요리할 때가 더 열정적이고 멋진 옷을 입은 것 같을 수도 있겠지만요.

 

개인적으로 저는 이 책에 나와 있는 이야기와 빵들 중에서도 마카롱에 눈길이 많이 갔답니다. 마카롱을 꼭 한번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도 평상시에 갖고 있었고, 또한 핑크색의 마카롱이 너무나도 사랑스러워서 먹지 않더라도 보는 것 만으로도 기분을 좋게해주더라구요. '인형의 집'이란 책을 보고 마카롱을 처음 알았다는 이야기를 들으니 갑자기 저 역시도 마카롱이 더욱 더 사랑스럽게 느껴지더라구요. 먹어보지 않아도 그저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달콤함이 느껴진다고 할까요? 인형의 집이란 책도 찾아서 읽어보고 싶단 생각이 들었답니다. 대략적인 내용만 기억나는데 그 속에서 마카롱이 어디에 나왔는지 제 눈으로 직접 찾아서 확인하고 싶어지더라구요.

 

빵을 만들어보겠다고 재료만 준비해놓고 아직 제대로 시도를 못하고 있었는데 이 6명의 셰프들을 만나니 저 역시도 빵 만드는 일을 즐겨보고 싶다는 생각에 다시 도전해보고픈 마음이 많이 들었답니다. 패션과 빵... 그리고 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이야기였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