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토끼의 소원 - 가을 통합교과 그림책 12
어린이 통합교과 연구회 글, Me 그림 / 상상의집 / 201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교 저학년인 우리 딸 아이에게 딱 맞는 통합교과 그림책이랍니다. 이번 책은 가을과 관련있는 책으로 특히 곧 다가올 추석과도 관련이 있어서 아이가 흥미를 갖고 보더라구요. 그것도 추석이 어서 왔으면 하고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면서요.

큰 아이도 큰 아이지만 다섯 살된 둘째 딸 아이도 이 책을 언니보고 읽어달라면서 재밌게 보더라구요.

책을 펼치자마자 옥토끼가 소원을 들어준다면서 보름달이 떠오르는 날 문자를 달라고 합니다. 그것도 선착순으로 말이죠. 저도 웃음이 나오더라구요. 그럼 옥토끼에게 어떤 소원을 빌어볼까요~

명절이 되면 친척들이 한자리에 모일텐데 모두들 저마다 바라는 소원이 있지요. '공부 잘하게 해주세요~ 건강하게 해주세요~ ' 등등 저 역시도 항상 보름달을 바라보면서 소원 빌었던 생각이 납니다. 이제는 아이들과 함께 보름달을 보면서 각자 소원을 빌으라고 하는 것만 달라졌지 항상 소원을 안 빌면 뭔가 괜히 손해보는 듯한 느낌이 들어 꼭 빌려고 하고 있어요.

보름달을 보면서 소원 비는 것 이외에도 가을이면 벌초도 하고, 차례도 지내고 송편도 만드는 등 추석이나 가을과 관련된 것들을 鱇틤� 수 있었답니다. 둘째 녀석도 벌초하는데 데려갔었기 때문에 작년 일을 기억하더라구요. 올해도 곧 벌초를 다녀올 생각인데 이 책을 봐서 그런지 아이가 기다립니다. 올해 다가오는 추석은 아이랑 책에서 본대로 소원도 빌고, 벌초도 하러 가고, 송편도 빚어보고 많은 것들을 해보고 싶어집니다. 책을 읽고 직접 아이가 해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좋겠죠...

책 뒷부분에는 가을과 관련해서 아이랑 함께 많은 이야기들을 나눌 수 있는 이야기거리들이 많더라구요. 올 여름이 너무 더워서 그런지 가을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는 아이들과 함께 가을에 볼 수 있는 열매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무엇보다도 추석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앞으로 또 어떤 이야기를 다룬 책이 나올지 기대됩니다. 옥토끼의 소원... 제목부터 마음에 드었는데 아이들이랑 함께 잘 봤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