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펫 1 - 뚱보 햄스터의 등장 좀비펫 시리즈 1
샘 헤이 지음, 사이먼 쿠퍼 그림, 김명신 옮김 / 샘터사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른 아이들도 그럴지 모르겠지만 우리 아이는 드라큘라라든지 귀신, 도깨비 등등의 이야기가 나오는 책을 보면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그냥 재미있어하고 좋아하더라구요. 그런데 이 책은 제목이 좀비라 그런지 바로 관심을 가지면서도 햄스터가 좀비라는 사실에 바로 웃음을 터뜨려버리더라구요.

예전부터 집에서 강아지를 키우고 싶다고 한바탕 난리를 쳤던 적도 있었고, 햄스터도 한 때 키워보고 싶다고 했었는데 귀여운 애완 동물은 간데없고 좀비펫이라니 과연 키울 수 있을까요?

어쩌면 애완 동물에다가 좀비를 결합시킬 생각을 했는지 우리 아이 사로잡는데는 완전 성공했네요. 무덤에서 돌아온 좀비 이야기가 독특했는지 우리 딸 녀석은 벌써 이 책이 4권이 나와있다면서 다 사야겠다고 하네요. 제목만 보면 무서울 것 같지만 재미있을 것 같다면서 책을 잡더니만 앉은 자리에서 정신없이 다 읽네요.

무덤에서 살아돌아온 좀비펫을 저승으로 보내야하는 일을 얼결에 맡게된 우리 주인공... 햄스터라고 보기 어려울 정도로 먹어대는 모습이 인상적인 뚱보 햄스터... 재밌으면서도 엉뚱하기도 한 내용이 흥미롭다면서 아이가 무척 재밌게 봤답니다.

이 책을 보고 나니 여러 가지 생각이 드는 모양이에요. 재밌게 읽었냐고 물어보니까 애완 동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강아지를 지금도 키우고 싶긴 한데 이 책을 보고나니 책임감 갖고 정성껏 키우지 않을거면 키우지 않는게 낫겠다는 이야기를 하네요. 이 햄스터도 청소기에 빨려들어가서 무덤으로 가게 되었다나요. 조금 상상하기 끔찍한 설정이지만 사실 우리 인간이 동물들의 생명에 대해서는 인간보다 소홀히 여기는 경향도 없지 않아 있어서 모든 생명체가 소중하다는 것을 알려주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흥미로운 이야기로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동물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까지 심어줄 수 있어 더 좋은 책이네요. 다음 시리즈들에 나오는 고양이와 개, 금붕어의 이야기도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