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빠, 캠핑 가요! - 아이가 즐거운 가족 캠핑의 모든 것
김정은.손장군 지음 / 꽃숨 / 2013년 7월
평점 :
주변에서 지인들을 보면 요즘 하나같이 캠핑이 대세인 듯 하다. 아이들이 초등학생쯤 되니 다들 캠핑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어차피 주말에 빈둥빈둥 버리는 시간들을 캠핑으로 활용하면 아이들 입장에서 너무나도 좋아한다는 것이 캠핑을 해보라는 지인들의 가장 큰 이유였다. 솔깃해서 캠핑을 떠나려면 어떤 것들이 필요하냐고 물어보면 생각보다 엄청나게 많은 장비들과 많은 캠핑장 등... 너무 많아서 쉽게 귀에 들어오지 않아 '그래 다음에 차차 준비해서 가보자'라는 생각만 들지 막상 실행에 옮기지는 못하고 있는 실정이였다.
그런데 우리 같은 즉 캠핑을 막연하게 꿈꾸지만 막막해하는 초보들에게 꼭 필요한 책을 발견했다. 캠핑 가기 전 구입해야 할 물품이나 그런 것들이 나오는 책을 생각했지만 이 책은 서점에서 뒤적거려보았던 다른 캠핑 책들과는 다른 것 같다. 뭘 사고 이런 것이 캠핑에서 중요한 게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듯이 말이다. 캠핑은 아이들에게 오감을 자극하고 자연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는 것이다. 그것만으로도 캠핑을 떠날 충분한 이유가 된다.
물론 기본적인 텐트 치는 법, 불 피우기, 랜턴 켜기, 분리수거와 설거지까지 꼭 필요한 기본적인 것들은 소개하고 있다. 다양한 캠핑장을 고를 수 있도록 캠핑장에 대한 설명도 잘 나와 있다. 어떤 것에 중점을 두고 떠날 것인가를 염두에 두면 적합한 캠핑장을 고를 수 있을 것 같다.
어쩌면 다양한 캠핑 놀이를 소개하는 놀이책이라는 생각이 더 많이 든다. 아빠와 자연을 이용해서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들이 나와 있다. 자연 속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자연과 함께하니 다른 장난감이 필요치 않음은 말할 필요도 없다. 자연과 함께 자라는 아이로 키우고 싶은 많은 부모들에게 즐거운 캠핑 여행의 재미를 느끼게 해줄 것 같다. 엄마들은 아이와 함께 요리를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캠핑의 묘미 중 하나는 아마도 밖에서 먹는 맛난 음식일테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