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천재가 된 코믹 아빠 - 시트콤처럼 재미있는 육아 매뉴얼
게리 그린버그 지음, 이주혜 옮김, 지니 헤이든 그림 / 명진출판사 / 2013년 5월
평점 :
품절


사실 육아서를 많이 보는 편인데 아이들 아빠가 육아서를 좀 봤으면 하는 마음이 컸답니다. 요즘은 안 그래도 아버지와 관련된 육아서들이 많이 나오는 편이라서 아이들 아빠도 조금은 관심을 갖게 된 것 같은데 이 책의 제목을 보는 순간 뭔가 지루하지 않게 남편도 볼 수 있는 책이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바로 관심이 갖답니다.

시트콤처럼 재미있다고 하니 저 역시도 궁금해서 남편보다 먼저 읽어보았답니다. 그런데 출산 후 우리 아내들의 모습을 어쩜 저렇게 사실적이고 공감이 갈 정도로 알고 있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답니다. 정말 출산 후에는 몸이 내 몸이 아닌지라 그냥 마냥 눕고 싶고, 자고 싶고 완전 피곤했던 그 모습... 이 책의 저자는 그런 아내의 모습을 정확히 인지하고 있더라구요.

 

책 속에는 초보 아빠들이 알아야 할 내용들이 무궁무진하더라구요. 특히 차 안에서 우는 아이를 달래는 방법이라든지 아빠 혼자 운전을 하면서 아이를 태우고 갈 경우 거울을 보면서 인형극을 하는 방법은 정말 아이들의 입장에서 많이 생각해본 방법인 것 같더라구요.

또한 기저귀가 없을 때 임시로 기저귀를 만들어 쓰는 방법도 보고 놀랐답니다. 양말을 이용한다는 사실에 더 놀랐구요. 아무튼 아빠의 사랑과 정성이 책 곳곳에 묻어나더라구요.

 

또한 요즘 많은 육아서에서 이야기하고 있는 아빠와의 놀이라는 측면 역시도 담아내고 있어요. 텔레비전이 안 좋다는 건 잘 알고 있는데 이 책에서도 텔레비전을 볼 시간에 아이와 함께 아빠가 놀아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합니다.

정말 세세하게 신경쓰고 쓰여진 육아서라는 생각이 드는 것은 집 안 곳곳에 위험한 곳들은 어디이며 부모가 아이들의 일상을 영상으로 담아내는 방법, 기저귀 버릴 곳이 없을 때 처리하는 방법 등 정말 유용하면서도 세세한 정보들이 가득합니다.

문체 역시 편안하면서도 그림과 함께 보는 재미가 있고, 역시 코믹 아빠라는 제목에 걸맞게 재밌게 읽을 수 있더라구요. 남편에게 꼭 필요한 책인 듯 해서 지금은 남편의 육아서로 자리잡았어요. 아빠 입장에서 아이가 태어난 후에 겪게 되는 일들을 잘 짚어주고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드네요. 초보 아빠들이 되실 분들은 한 번 읽어보시면 큰 도움 받으실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