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48분 기적의 독서법 (체험판)
김병완 지음 / 미다스북스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좋아하다보니 독서법을 다루고 있는 책들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한 번에 여러 권의 책을 동시에 읽으라는 책을 보면서 장소를 달리하여 다른 책을 두고 수시로 읽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정말 소중한 하나의 방법을 더 배울 수 있었어요. 사실 엄두는 나지 않지만 이 책에서 강조하는 독서법은 3년에 책 1000권을 읽는 집중 독서랍니다. 이 책에서는 집중 독서를 통해 사고가 비약적으로 발전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많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독서의 중요성은 익히 들어 누구나 다 알고 있지만 이 책에서는 다독보다도 집중 독서의 중요성을 이야기합니다.

 

오전과 오후 시간을 각각 48분씩 할애하여 독서하는 시간을 확보하고 이것이 습관이 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저 역시도 출근길 지하철에서 독서를 많이 해서 읽고 싶은 책들을 조금은 더 보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런데 이 책에서 말하는 집중독서는 사실 엄두가 안 납니다. 그래도 이 책을 보니 책의 중요성에 대해서 더 느끼게 되고, 우리가 알고 있는 에디슨이나 스티브 잡스, 나폴레옹 등의 유명한 인물들이 전부 다 많은 독서를 하고 또한 집중적인 독서를 했다는 공통점이 있더군요. 집중 독서만 이뤄져도 비약적인 발전이 있을 것이라고 저자가 장담하는 이유를 직접 체험해보고 싶어집니다.

3년에 천 권의 책에 도전한다고 생각하면 어마어마하게 느껴지는데 하루에 48분씩 두 번 정해놓고 활용하는 것은 한번 도전해볼만 하다는 생각은 드네요. 짜투리 시간만 잘 활용해도 어쩌면 이 시간은 나오고도 남을지도 모르겠어요.

사실 전 텔레비전을 많이 보는 편도 아니지만 알게 모르게 그냥 흘려버리는 시간들은 늘 있게 마련이죠. 특히 요즘에는 휴대폰을 들여다보는 시간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것 같고, 그냥 인터넷 검색 등에 쓰는 시간이 많아진 것 같아요. 이런 시간들을 계획있게 쓴다면 집중 독서를 할 시간은 확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문제는 마음이 가장 중요하겠지만요.

 

아무튼 책을 읽으면서 꼭 한 번은 3년에 책 천 권읽기라는 집중 독서 계획을 따라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마구마구 듭니다. 이 책에서는 이러한 목표에 도전하기 위해 어떻게 하면 많은 책을 빨리 볼 수 있는지 방법도 소개되어 있고, 책 뒷편에는 어떤 책들 먼저 골라서 보면 좋을지 분야별로 나와 있어서 그 책들 먼저 찾아서 꼭 읽어보고 싶었답니다. 당장 집중 독서를 위해 열심히 책을 읽고 싶어지는 그런 책입니다. 책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읽어보시기를 권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