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왓? 화석과 지층 WHAT왓? 초등과학편 15
황근기 지음, 조이랭 그림, 김정률 감수 / 왓스쿨(What School) / 2013년 5월
평점 :
절판


WHY 시리즈에 이어 WHAT 시리즈도 과학을 좋아하는 우리 아이가 무척 잘 봅니다. 이번 책에서는 화석과 지층이 무엇이고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그 과정도 직접 살펴볼 수 있어서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는데 좋았던 것 같아요. 그냥 단순히 딱딱하고 지루한 책이 아니라서 살아있는 지식을 배울 수 있는 화석과 지층에 대한 이야기 지금부터 살펴볼까해요.

지층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만화로 아주 잘 설명되어 있어 아이 혼자 보면서도 아~하면서 잘 보더라구요. 또한 화석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단 한 번의 설명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림들과 함께 잘 표현되어 있어서 아이들 학습에 도움이 됩니다. 스토리텔링 과학 교과서 답게 재밌게 읽으면서 지식을 쌓을 수 있어서 좋네요.

그냥 아이가 책 읽듯이 술술 읽어나가면서 궁금한 것들도 더 살펴볼 수 있고, 상세한 그림으로 이해도 도와주고... 정말 유익합니다. 다른 책들을 통해 화석이나 지층에 대해 살펴본 적은 있지만 조금 어렵거나 지루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는 것 같던데 이 WHAT 시리즈는 아이가 좋아합니다. 제가 봐도 아이들 수준에 맞게 잘 설명되어 있는 것 같더라구요.

조금 어려운 부분들은 따로 '힘센 과학 지식'이라는 부분에서 더 자세히 설명해주어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과학도 무척 좋아하지만 실험해보는 것도 좋아하는 호기심 많은 우리 딸 아이에게 이 책은 직접 실험도 해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면이 좋더라구요. 저 역시도 학창시절에 얇은 고무 점토 같은 것을 이용해서 지층 모형을 만들어봤던 것이 기억이 나는데 고무찱흙을 이용해서 아이랑 직접 해볼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이런 것을 보면 아이가 직접 해보자고 난리거든요.

 

화석과 지층이 어떻게 만들어지며 이를 통해 어떤 것들을 알 수 있는지 등 화석과 지층에 대한 궁금증은 이 책 한 권이면 될 듯합니다. 그림들과 상세한 설명 등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이해가 쉬운 것이 강점인 듯 합니다. 화석과 지층에 대해 재미있고 쉽게 공부하고 싶다면 읽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