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바뀐 여름 방학 - 여름 통합교과 그림책 8
어린이 통합교과 연구회 글, 젬제이 그림 / 상상의집 / 2013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제 얼마 안 있으면 여름방학이 다가올텐데

뒤바뀐 여름방학이라고 하는 제목이 아이 눈에 확 들어오는 모양입니다.

아마도 방학을 무지 기다리고 있는 건지도 모르겠어요.

여름방학이 뒤바뀌었다니 무슨 일인지 아이가 얼른 책을 잡고 읽어봅니다.

이제 또 방학이 시작되면 슬슬 생활계획표를 세울 때가 오겠네요.

어찌보면 아이들의 실제 생활과 계획표가 따로 놀때가 많은 것 같아요.

계획은 그럴 듯하게 세워놓았지만 노느라고 잘 안지켜질 때가 많은데

이 책을 보더니 이번 여름방학 계획은 미리 세워보겠다고 하네요.

아이들이 공부에서 해방되어 잠시 마음껏 쉴 수 있다고 느낄 수도 있는 방학...

지우는 책 읽기로 계획표를 가득 채웠고, 준혁이는 운동으로 계획표를 가득 채웠어요.

둘이 티격태격하다가 학교에서 계획표가 바뀐 모양이에요.

준혁이는 지우의 계획표인줄도 모르고 책상에 붙여놓았죠.

거기엔 공부와 숙제, 독후감 쓰기, 도서관 가기 등이 잔뜩 있었죠.

반면에 지우도 수영하기, 달리기, 축구하기 등이 계획표에 잔뜩 써있어요.

지우 어머니도 운동 싫어하는 지우가 웬일이냐며 반기네요.

둘의 계획표가 바뀌니까 처음엔 싫어했지만 서로 바뀐 것 같아요.

결국 준혁이는 평상시에 하기 싫어했던 공부를 하고

열심히 한 후에 바다로 놀러가는 기쁨을 알게 된거죠.

평상시 운동을 싫어하고 공부만 했던 지우는 수영의 재미를 느끼게 되었나봐요.

처음엔 바뀐 계획표에 투덜대고 불만이 많더니만 어느 순간 적응했나봐요.

 

뒤바뀐 생활 계획표 덕분에 둘은 방학도 완전히 뒤바뀌어 버렸어요.

하지만 그동안 잘 하지 않았던 것들을 실천해보는 알찬 방학이 되면서

오히려 아이들에게 방학의 의미를 새롭게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 같네요.

 

우리 아이도 이제부터 방학 계획을 잘 세워보겠다네요.

공부와 노는 것, 어느 한 쪽으로 치우치기보다는 양쪽 모두 균형있게

계획을 세우는 것이 더 중요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