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은 나의 힘 - 나는 나를 사랑해요 명주어린이 2
김경우 지음, 이상미 그림, 조선미 감수 / 명주 / 2013년 6월
평점 :
품절


요즘 아이들은 운동을 참으로 싫어하는 것 같아요. 아니 어쩌면 운동할 시간이 부족하다보니 점차 운동을 하지 않으려고 하게 된 걸지도 모르죠. 체력이 약한 것은 말할 것도 없구요.

학교에서 보면 요즘 스포츠클럽 시간이라고 해서 아이들 체육 활동 시간이 많이 늘었다고 하더라구요. 중학교도 그렇다고 하던데... 아무튼 운동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도 커진 것 같아요. 아니 관심이 많아진 것 같아요.

운동에 대한 모든 것들을 다루고 있는 책이란 생각이 듭니다. 단순히 나를 사랑하기 위해서 운동을 하라는 것만이 아니라 체육의 역사까지 살펴볼 수 있는 책이에요. 언제부터 인간이 체육활동을 했는지... 우리나라 체육의 역사나 올림픽의 역사까지 한자리에서 다 읽어볼 수 있어요. 체육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책은 아이에게 많이 못 보여준 것 같은데 이 책에서 다 살펴볼 수 있더라구요.

운동을 하면 건강해지는 것은 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 것이고, 요즘 아이들이 신경쓰는 키 문제도 해결할 수 있고요. 살이 빠지면서 키가 커지기도 하고, 요즘처럼 게임 중독에 빠져 있는 아이들은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도 하면서 게임 중독도 해결할 수 있고요. 또한 사회성도 기를 수 있어서 운동은 너무나도 중요한 것 같아요.  

정말 요즘은 잘 뛰어노는 건강한 아이들이 공부도 잘한다는 말에 공감이 가더라구요. 체육 활동을 오전에 한 후 수업을 들은 아이들의 학업 성적이 더 높다는 결과도 예전에 텔레비전에서 많이 봤었는데 체육 활동과 공부의 연관성도 살펴봤네요. 아이가 직접 읽으니 공부와 체육 활동에 대해서 스스로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운동으로 꿈을 이룬 사람들의 이야기가 저는 흥미로웠답니다. 펠프스야 워낙 ADHD를 수영으로 극복했다는 것을 많이 들어 알고 있었지만 오바마의 이야기가 흥미로웠어요. 아이도 운동을 통해 꿈을 이룬 사람들의 이야기가 마음에 와닿았던 모양입니다.

 

아무튼 운동의 필요성에 대해 아이가 느끼고, 자기가 운동을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게 해주는데 도움이 된 책입니다. 운동을 통해 우리 아이가 자존감을 스스로 높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요즘보면 남들에게 휘둘리지 않고 자존감이 높은 아이들이 부럽더라구요. 운동으로 자존감도 높이고 꿈을 향해 나아갔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