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 스투워엄과 소년 아씨파틀 스코틀랜드 옛이야기 모음집 1
테레사 브레슬린 지음, 케이트 라이퍼 그림, 엄혜숙 옮김 / 머스트비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코틀랜드의 옛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스코틀랜드 옛이야기 모음집이네요. 스코틀랜드라는 다소 아이 입장에서는 생소한 나라의 옛이야기를 4편이나 만나볼 수 있답니다. 스코틀랜드가 영국의 일부지만 내년 가을 영국으로부터 독립할지 말지를 두고 국민투표를 치르고자 한다고 하니 더욱 더 관심이 가네요. 아이에게도 이러한 부분들을 설명해주고 스코틀랜드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답니다.

 

용 스투워엄의 이야기는 몹시 흥미롭더라구요. 스코틀랜드에 머무르는 가장 못된 용 스투워엄... 스투워엄에게 재물로 바쳐질 공주... 왕은 딸을 구하기 위해서 스투워엄만 물리쳐주면 공주를 주겠다고 하네요. 이런 내용의 이야기는 아이들의 동화 속에서도 많이 봤던 것 같아요. 역시 공주를 구해낸것은 멋진 왕자가 아니라 재투성이 아씨파틀이네요. 스투워엄을 물리치고 공주와 함께 아씨파틀은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여기서 이야기가 모두 끝나나 했더니 아씨파틀이 베었던 혀가 스코틀랜드와 노르웨이 사이로 떨어져 북해가 생겼다네요. 그리고 눈알은 오늘날까지도 돌고 있는 커리브렉칸의 소용돌이라네요. 사실 화산은 스투워엄이 자면서 코를 고는 거라네요. 아이들이 알고 있는 화산까지... 이야기와 이어지니 재미있고 아이가 흥미로워하네요.

 

다른 이야기들도 모두 재밌어요. 어디선가 들어본 듯 하기도 하면서요. 작은 과자빵은 스코틀랜드에서 유명한 빵인가봐요. 노래도 나와 있어 아이가 도망가는 과자빵을 상상하듯 재밌어합니다. 스코틀랜드의 지명 이름들도 들어볼 수 있고 스코틀랜드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