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 키울 때 꼭 알아야 할 것들 아이 키울 때 꼭 알아야 할 것들 시리즈
모로토미 요시히코 지음, 이정환 옮김 / 나무생각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만 들어서는 여자 아이들을 키우고 있는 엄마로서 꼭 읽어봐야할 것만 같은 생각이 들었답니다. 더군다나 여자 아이를 키울 때 엄마가 알고 있어야 할 정보들과 중요한 부분들을 다방면에서 다루고 있어 그 내용이 무척 궁금했었습니다.

 

아들을 둔 엄마들과 다르게 딸 아이를 둔 엄마들은 딸 아이가 예쁘게 사랑받으면서 성장하기를 바라는 부분들이 있는 것 같아요. 그런 부분들을 잘 다루고 있더라구요. 저 역시도 딸만 둔 엄마로서 읽으면서 공감가는 내용도 많고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일단은 엄마로서보다 여성으로서 저부터 행복해야겠더라구요. 하지만 우리 엄마들이 자기만 행복할 수 있나요. 다들 자식 걱정 먼저하는 마음이 있잖아요.

 

 

딸 아이가 자라나서 나중에 숙녀로 성장하기까지 그리고 그 이상... 결혼할 때 남자를 고르는 것들까지... 다방면에 걸쳐서 엄마로서 자녀에게 해주고 싶은 말들과 챙겨줘야 할 부분들이 나와 있어요. 읽으면서 여자 아이 키우면서 알아야 하는 것들이 이렇게나 많아 하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었습니다. 그만큼 다방면의 내용들을 다루고 있기 때문인 것 같아요.

 

바꿔서 이야기하면 조금 아쉬웠던 부분들이 바로 너무 광범위한 내용들을 다루고 있다는 점이었어요. 조금 깊이 있게 다뤄줬으면 하는 부분들조차 몇 장 안 되는 페이지에 내용을 압축해서 할애하다보니 조금 아쉽더라구요. 좀 더 알고 싶은 부분들은 깊이 있게 다뤄줬으면 더 많은 도움이 되었을 듯 해요. 어떤 것은 주제만 던져놓고 몇 마디 뻔한 이야기를 하고 지나가는 듯한 느낌도 들어서 차라리 꼭 알아야 되는 것들만 선정해서 좀 더 집중적으로 다루주었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하지만 제가 여자 아이들만 둔 입장에서 여자 아이들의 관계라든지 그런 부분은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다가올 사춘기도 지혜롭게 잘 보낼 수 있도록 현명한 엄마가 되어야겠네요. 아무튼 여자 아이를 키우면서 엄마들이 알아두어야 할 사항들이 엄청 많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