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오솔 다이어트 - 완벽한 S라인을 만드는 마법의 발레 운동
오영주 지음 / 리스컴 / 2012년 9월
평점 :
절판
표지에 있는 저 여성처럼 저도 유연하면서 가느다란 균형잡힌 몸매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합니다. 그런데 저의 문제는 은근히 동적인 것을 제가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에 있어요. 몸을 많이 움직여야 살이 빠지는 것이 당연할텐데 저는 걷기 운동도 해봤지만 그냥 심심하기만하고 별로 저에게 맞진 않는 것 같더라구요.
그런데 바오솔 다이어트는 저처럼 동적인 것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운동이 될 것 같단 생각이 들더라구요. 뛰거나 과격한 운동이 아니라는 점이 저에겐 잘 맞고 마음에 들더라구요. 발레 동작을 이용한 다이어트라고 하니 생소하긴 하지만 제 입장에선 따라하긴 제일 쉬운 듯해요. 제 몸이 굳어서 몸이 말을 안들어서 그렇지 동작은 쉬워요.
이 책은 바오솔이 무엇인지에 대한 설명과 실제로 따라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부분 다이어트, 그리고 생활 속에서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테라피 내용이 담겨져 있어요. 이렇게 크게 4단계로 구성되어 있는데 준비 운동부터 따라하다보니 뻐근함이 조금은 덜한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처음 준비 동작부터 따라할 때는 스트레칭하는 듯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바오솔 다이어트 동작만 잘 익히면 스트레칭 운동이 따로 필요가 없을 듯해요.
저는 특히 하체에 살이 많이 쪄서 하체 다이어트 부분에 더 관심이 많아요. 그래서 아름다운 하체를 만들어주는 다이어트 부분은 다른 부분보다도 더 많이 따라해본 것 같아요. 상체, 하체, 복부 등 원하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관리해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엎드리거나 누워서 해서 좋아요. ^^
또한 저는 직업상 오래 서있거나 오래 앉아있을 때가 많은데 오래 서있을 때 할 수 있는 동작들이 따로 나와 있어서 좋았답니다.
바오솔 다이어트는 눕거나 엎드려서 하는 동작들이 많아서 개인적으로 좋은 것 같아요. 누워서 뒹굴뒹굴 하기 쉬울 때 이 책이 생각나더라구요. 누워서 하거나 엎드려서 하는 동작이 많아서 언제라도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동작들만 좀 더 연습해서 정확하게 익힌다면 더 즐거운 다이어트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열심히 하면 정말 3인치의 기적을 경험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따라하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