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 족보 - 우리 아이에게 도움되는 그림책만 쏙쏙 골라주는
황경숙 지음 / 마음상자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어릴 적부터 어떤 책을 읽어줘야하나 고민이 많았었는데 이 책을 지금이나마 접할 수 있어서 다행이란 생각이 많이 드네요. 다행인 것은 그래도 아이들이 아주 어릴 때부터 책과 친하게 놀 수 있게 해줬다는 점이에요. 그래서 아직까지는 책을 엄청 좋아하는 아이로 자라고 있답니다. 이 책에서보니 엄마는 아이의 그림책 선택을 위해 끊임없이 공부를 해야하더라구요. 어떤 책들이 시중에 나와 있는지 살피는 것은 물론이고 아이들 책을 고를 때는 엄마가 먼저 그림과 글을 읽어보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제가 어디서 듣기론 그림책은 어차피 아이들이 보는 것이기 때문에 엄마의 취향으로만 고르면 안 된다고 하는 얘기를 들은 것 같은데 이 책을 보니까 엄마의 꼼꼼한 안목이 뒷받침되어야 겠단 생각이 들었답니다. 앞으론 그림책 구입할 때 좀 더 꼼꼼히 살펴야겠어요.

 

여기에 나와 있는 책들이 도움이 많이 되네요. 어떤 책은 당장 사서 보여줘야겠단 생각이 들 정도로 상세하게 설명해줘서 좋아요. 이럴 땐 이런 그림책을 보여주면 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특히 저는 5-7세에 적합한 지식 그림책을 아주 정독했답니다. 안 그래도 요즘 지식 그림책을 하나 아이가 잘 보고 있긴 한데 다양한 분야의 지식 그림책을 어떻게 고를지도 고민이었거든요. 꼭 전집이 아니더라도 이 책에 나와 있는 낱권들의 책부터 참고해서 책을 골라주는게 좋을 것 같다는 결론을 내렸답니다.

또한 위인전은 언제부터 보여줘야 할지에 대한 고민도 해결되었고 어떤 위인전을 보여주어야하는지도 배웠네요. 살아 있는 인물에 대한 책이 좋지 않다는 것도 알게 되었어요. 경제 관련 책에 대한 정보는 물론 책 이외에도 도서관 사용에 대한 팁도 얻을 수 있었답니다. 우리는 아이들이랑 도서관에 가면 몇 시간을 보내다 오곤 했었는데 7세 이전 아이들은 오래 머무르는 것이 좋지 않을 수도 있겠네요. 집중해서 보고 책을 골라와서 집에 와서 많이 보는 방향으로 바꾸어야겠어요.

초등학교 입학 전의 아이들 그림책 고를 때 많은 도움이 될 만한 책입니다. 어떤 분야의 책을 어떤 시기에 어떻게 보여줄지... 그리고 어떤 습관을 고치는데 어떤 책이 도움이 되는지 등의 그림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