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에 강한 아이로 키워라
박성철 지음 / 크레용하우스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정말 스토리텔링이 대세인가 봅니다. 최근들어 부쩍 많이 사용하는 단어이기도 하고 우리 아이의 초등학교 교과서도 스토리텔링으로 개정되고 있는 것을 보면 앞으로도 스토리텔링은 당분간 계속 강조될 것 같습니다.

우리 아이도 초등학교에 다니다보니 저도 자연스레 스토리텔링에 더욱 더 관심이 많이 가고 신경을 쓰게되더라구요. 그런데 사실 스토리텔링이 어떤 것인지 자세히 알지 못했었는데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뭔지 알아야 준비도 할 수 있겠지요.

 

이제는 스펙이 강조되는 시대가 아니라 스토리텔링이 강조되는 시대라고 하는데 뭘,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사실 막막하기만 했답니다. 책을 보니 이제는 남과 다른 자신만의 이야기를 갖고 있는 사람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더라구요. 어떻게 우리 아이만의 이야기를 가질 수 있을까요?

 

예전처럼 성적만 우수한 걸로는 남들과 차별화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사실 따지고 보면 우리에게 잘 알려진 멘토들을 보면 그들은 자신들만의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란 생각이 들더라구요. 많은 경험들을 토대로 아이만의 스토리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부모로서 해줄 수 있는 역할인 것 같아요. 특히 지금은 초등학생이니까 그 기초를 튼튼히하고 나아갈 방향을 잘 제시해주면 될 것 같더라구요. 봉사활동이나 체험활동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고요.

 

이 책에서는 스토리텔링이 부각되고 있는 이유와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설명으로 앞으로 스토리텔링에 좀 더 치중해야하는 이유를 잘 소개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스토리텔링을 위해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나갈 수 있는 방법들도 소개하고 있어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책과 함께 들어있던 스토리텔링 플래너도 아이가 무척 마음에 들어했답니다. 거기다가 나름 자기의 스케줄도 적어보고요. 뒷부분엔 체험활동 계획서 양식도 들어있어서 아이들과 체험활동을 한 후에 기록하는 습관을 가져볼 수도 있어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