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동물원 느림보 그림책 42
박태희 글.그림 / 느림보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를 집어 삼킬듯한 포크레인 아니 공룡 같기도 한 모습이 아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 같아요.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학교와 동물원의 결합이라니... 학교 동물원은 어떤 모습일까요?

 

누나가 내년에 들어갈 학교를 아빠 회사에서 공사를 맡아서 하고 있다네요. 이러한 설정이 무척 신선한 것 같습니다. 아빠의 직업과 자연스레 연결되면서 누나의 학교라는 일상과 맞닿아 있는 것 같아요. 아무튼 아빠의 일터를 보러 가족들이 모두 누나의 학교에 구경을 나왔네요.

 

아빠의 안전모를 쓰고 신나게 변신... 그런데 아이의 눈에 비친 학교 공사장의 모습은 조금 다르네요. 그냥 트럭, 래미콘 등 공사하는 차량들이 아니라 아이의 눈에는 이 모든 것들이 동물로 비춰지는 모양이에요. 이게 바로 이 책의 묘미인 듯 싶습니다.

 

우리 딸 아이도 책을 넘기면서 "꽃게다~" "돼지다~" 등등 자기가 알아본 동물들의 이름을 크게 외쳐대면서 신나하더라구요. 어떻게 이렇게 공사 현장을 소재로 해서 동물들과 연결시킬 생각을 했는지 작가의 상상이 기발하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전혀 지금까지 우리 아이가 본 적이 없는 색다른 소재의 그림책이라서 그런지 아이가 더욱 흥미로워하는 것 같았어요.

 

결국 신나게 학교 동물원 구경을 하다가 사자를 발견하고는(아이의 눈에는 사자로 비쳐진 모양이네요) 무서워서 줄행랑 치는 모습이 무척 귀엽네요. 누나에게 이 학교에 대해 쫑알쫑알 이야기하는 모습이 순진하면서도 귀엽게 느껴집니다. 오리, 돼지, 거미,사마귀는 물론 커다란 사자가 자기를 쫓아온다고 하면서 누나 무서워서 어떻게 학교 다닐거냐고 하는 아이가 귀엽고 사랑스럽기까지 하네요. 누나가 학교에 들어가면 심심해서 누나 무서운 학교 어떻게 다닐거냐고 하는 것 같기도 하구요... 이 책을 보고 난 후 우리 딸 아이 하는 말이 하나도 안 무섭다네요. 그냥 무척 재미있답니다. 이렇게 동물들이 등장하는 학교는 싫지만 그냥 학교는 얼른 가보고 싶다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