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추억의 팝송 120 - 팝송으로 배우는 영어 & 원문 해설
백건.장시왕 지음 / 미성문화원 / 201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 공부를 해보겠다고 팝송을 잡아보는 건 정말 오랜만의 일이네요. 학창 시절에 듣던 팝송들이 아른거리는 것 같아 오랜만에 팝송을 듣는 것 만으로도 행복한 일이었답니다. 요즘엔 도통 라디오를 들을 시간도 없고 해서 팝송을 듣는 일도 많이 없어졌거든요.

처음 책만 펼쳐봤을 때에는 기억이 가물가물하고 해서 생각이 잘 나지 않는 노래들도 있고, 처음 보는 노래들도 많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책에 같이 들어 있는 MP3 CD를 열심히 들었답니다. 이 한장에 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이 120곡이나 들어있더라구요. 그러니 당연히 제가 처음 들어보는 노래들도 많았던 것 같아요. 또는 들어는 봤었지만 그냥 흘려들었던 노래들도 있구요.

 

팝송을 듣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일인데 여기에 조금 더 힘을 내서 팝송으로 영어를 배우기로 했으니 열심히 해봤습니다. 항상 영어에 관심은 많아서 이 방법, 저 방법 기웃대는 저로서는 여기에 나와 있는 팝송들이라도 무슨 뜻인지 제대로 알고 부르자는 생각을 했죠.

번역도 다 되어 있고, 발음까지도 친절하게 우리 말로 다 표기가 되어 있어서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사실 처음 영어 공부할때는 발음 잘 몰라서 사전 찾고 하다가 포기하는 경우도 있을텐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을 것 같아요. 어려운 부분들은 체크 포인트에 따로 정리를 해두었더라구요. 여기에는 숙어라든지 조금 다른 뜻으로 쓰이거나 어려운 단어들의 뜻이 나와 있습니다. 총 6개의 챕터로 되어 있는데 가사들을 보면서 아~ 이런 가사의 팝송이었구나 하는 노래들도 있었고 흥미로웠던 것 같습니다. 물론 여기 나오는 숙어 다 외우고 단어 다 외우고 하려면 힘들겠지만 좋아하는 팝송들을 몇 개 먼저 선정해서 그 팝송부터 완벽하게 익히고 다른 팝송으로 넘어가는 방식으로 공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