떼루떼루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38
박연철 글.그림 / 시공주니어 / 201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받자마자 책을 읽어볼 새도 없이 아이가 조르는 바람에 바로 인형극에 쓸 인형들을 오리고 무대에 세우고... 아이랑 같이 했는데 아이가 무척 좋아하더라구요. 이렇게 인형극으로 직접 해볼 수 있는 책은 처음이라 그런지 아이가 더욱 더 좋아하는 것 같았답니다. 이 책은 받고 난 후부터 지금까지 읽을 때는 꼭 인형극 놀이 준비해놓고 읽어야지만 되는 책이 되어버렸답니다. 아무튼 색다른 책이라 그런지 아이가 무지 좋아합니다.

 

 

우리의 전통 문화와 옛 것의 미학을 마음껏 보여줄 수 있었던 책인 것 같아요. 전래동화는 요즘 종종 보고 있긴 하지만 이렇게 인형극으로 만나보는 것도 처음인데다가 구수하기까지 한 옛 말을 듣고 있자니 조금 웃기기도 하더라구요. 우리 아이도 이 책을 제가 읽어주니까 재미있는지 마구 웃더라구요. 역시 우리 전통의 해학미와 풍자가 한층 묘미를 더하는 것 같아요. 물론 아이는 해학미까지 아직 파악하긴 조금 이른 감이 있긴 하지만요.

 

무대에 이렇게 인형을 세워놓고 등장인물들을 등장시켜가면서 아이에게 읽어줬네요. 처음엔 책 보면서 등장인물 맞나 확인하고 하느라 정신이 없었지만 몇 번 읽어주다보면 척척 준비가 됩니다. 사실 전 이 인형의 모습이 가수 하하를 닮았다는 생각이 들어 혼자 계속 웃음이 나더라구요. 저 만의 개인적인 생각이였습니다. ^^;;

 

박첨지 손자라면서 자신은 여든 두살이고, 할아버지는 열두 살, 아버지는 일곱 살, 어머니는 두 살이라고 하니까... 우리 아이가 재밌다고 난리입니다. 어떻게 엄마 아빠가 더 어리냐 이거죠... 오조 밭에 새가 많아 새 쫓으러 나왔지만 무엇이든 다 잡아먹는다는 용강에 사는 이시미에게 잡혀먹히네요.

 

식구들이 모두 이시미에게 잡아먹혔다고 찾으러 용강을 건너가는 박 첨지 영감... 결국 영감마저 잡혀먹히네요. 애타게 조카를 부르지만 조카는 똥 누고 있답니다. ㅋㅋ 더군다나 이렇게 잡혀갔다고 조카가 박 첨지 영감을 사고뭉치 영감탱이라고 부릅니다. 이 모든 상황들이 아이에게는 재밌고 우스운 모양입니다.

 

어른인 제가 읽어도 말장난의 묘미는 물론 내용도 재밌고 흥미롭습니다. 우리 딸 아이가 왜 이렇게 이 책을 좋아하는지 충분히 알고도 남음이지요. 흥미롭고 색다른 소재로 네버랜드 우리 걸작그림책 덕분에 아이랑 인형극 재미있게 하고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