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쪽! 까까똥꼬 시몽 9
스테파니 블레이크 글.그림, 김영신 옮김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똥이 안 나와>도 우리 아이가 재미있게 읽었던 책인데 이 책 역시도 매우 사랑스러운 책이네요. 핫핑크로 된 표지 색깔도 사랑을 연상케할 정도로 러블리하네요. 책 제목처럼 사랑에 대한 책이라고 봐도 좋을 것 같아요.

 

우리의 주인공 시몽은 루를 좋아하는데 루는 시몽을 좋아하지 않네요. 얼마나 슬플까요? 자신이 좋아하는 친구가 다른 친구를 좋아하고 있다는 것 말이에요. 루는 마마두라는 다른 친구를 좋아한답니다. 시몽은 질투가 나기도 하고 속상하기도 하고 그래요.

 

그러던 어느 날 루가 머리를 자꾸 긁적이는데 알고 보니 루의 머리에 이가 생겼네요. 마마두는 루를 놀려댑니다. 루가 좋아하는 친구는 마마두인데 마마두가 그런 자신을 놀리니 얼마나 속이 상했을까요? 이런 틈을 타서 루에게 접근한 시몽... 시몽은 이도 좋고 루도 좋답니다. 사실 이는 좀 아닌 듯 싶지만... ^^;; 좋아하는 사람의 모든 것을 좋아할 줄 아는 시몽의 마음이 잘 느껴지는 대목인 것 같네요.

 

루가 시몽에게 준 선물이 있었는데 그것이 바로 뭘까요? 두근두근 쪽! 이랍니다. 덕분에 시몽의 머릿 속에는 이까지 선물로 옮겨받았답니다. 그래도 시몽은 아마도 속상하지 않겠죠? 간단하게 약으로 이를 치료하면 될테니까요. 사랑하는 사람이 준 건데 뭔들 기쁘지 않을까요...

 

시몽 시리즈는 간결하면서도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분명해서 좋은 것 같아요. 글밥도 많지 않아서 아이 혼자 읽기에도 좋은 것 같구요. 이제 혼자 책읽기에 슬슬 맛들려가는 우리 딸 아이가 보기엔 어려운 글자들도 조금 있지만 아이가 내용이 재밌어서 그런지 혼자 재밌게 봅니다. 다음 시몽 시리즈는 또 어떤 내용을 아이들에게 선보일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