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산 - 즐거운 과학 나는 알아요! 9
피에르 원터스 글, 마고 센덴 그림, 최재숙 옮김, 손영관 감수 / 사파리 / 201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지식그림책을 종종 접하면서 아이가 '불'을 주제로 다룬 책에서 화산을 조금 보았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 책을 보더니 화산이라면서 아는 척하며 반가워하네요. 이 책도 지식 그림책인데 화산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볼 수 있는 책이랍니다. 화산이 뭔지 모르는 아이도 이 책을 보고 나면 화산에 대한 지식이 마구마구 쌓일 것만 같답니다.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화산에 대해 아주 상세히 알 수 있도록 설명이 잘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인 것 같아요. 불과 연기를 내뿜는 산을 '화산'이라고 한다는 걸 아이가 알 수 있답니다. 화산이 어떤 과정을 거쳐 어떻게 만들어지는지도 알 수 있고, 화산학자라는 직업에 대해서도 처음 알게 되었네요.

자세한 그림과 함께 설명이 되어 있고, 밑에는 '꼬마지식'이라고 해서 어려운 단어의 어휘 설명도 되어 있고, 말 그대로 관련있는 새로운 지식도 담고 있답니다.  

화산을 깨우지 말라는 만화도 들어 있어 아이가 다양한 구성에 흥미롭게 이 책을 보는 것 같더라구요. 무엇보다도 지루하지 않게 화산에 대해 접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화산이라는 주제는 다소 아이들에게 어렵고 딱딱한 주제라서 아이가 흥미를 안 보일까봐 걱정했는데 의외로 화산에 대해 재미있게 보더라구요.

화산 지대가 있는 곳을 지도에 표시해두니 아이가 어떤 곳이 화산이 있는 곳인지 알 수 있겠더라구요. 다양한 그림과 상세한 설명이 마음에 드는 화산에 관련된 지식 그림책이에요.

 

지식그림책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은 물론이고 조금 큰 아이들도 화산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우기에 딱 좋은 그림책인 것 같아요. 책 뒷부분에 있는 화산을 만들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부분에서는 아이와 함께 실험으로 직접 화산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꼬마지식으로 아이의 눈높이에 알맞은 지식들도 배우고 꼬마 퀴즈를 통해 지식을 확인해볼 수 있는 좋은 시간 가질 수 있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