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톱푸드 힐링밥상 - 우리 가족 아토피를 위한 100가지 제철 요리
강석아 지음, 이환용 감수 / 광문각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도 피부가 건조한 편이다 보니 가끔씩 피부가 아토피처럼 불긋불긋 해질 때가 있는데 우리 아이도 심하진 않지만 아토피처럼 피부가 올라왔다가 약 바르고나면 다시 가라앉기를 반복할 때가 많아서 걱정이랍니다. 그래서 그런지 우리 가족 아토피를 위한 요리책이라고 하니 더욱 더 어떤 음식들이 소개되어 있고 어떻게 조리했을지가 궁금했답니다.

 

우선 아토피가 있는 사람들을 위한 요리책이다 보니 아토피에 대해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아토피는 아직도 그 원인을 정확히 알 수는 없다지만 면역력이 떨어져서 발병하기도 한다고 하더군요. 특히 어린이의 아토피 피부염은 음식과의 상관성이 높다고 하니 아이의 음식에 더 주의를 기울여야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아토피 예방과 관리를 위한 식생활은 물론 이들을 위한 친환경 식품 그리고 아토피를 유발하는 식품첨가물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나와 있어 아이의 과자나 간식을 고를때도 신중히 살펴보고 골라야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책은 사계절 음식들과 봄, 여름, 가을, 겨울의 계절 음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앞부분엔 사계절 언제 먹어도 좋은 사계절 음식들이 국류, 무침류, 볶음류, 조림류 등으로 소개되어 있어요.

 

생생하고 먹음직스러워보이는 사진들이 한층 더 요리를 하고 싶게 만들어주는 것 같아요. 자세한 조리 방법은 물론 조리시 주의할 점들은 붉은 색으로 표시해두어 눈에 잘 들어오더라구요. 주의할 점들과 함께 조리 팁이라고 할 수 있는 내용들도 붉은 색으로 표시해두었네요.

 

이 책은 아토피 관련 요리책답게 '아톱 가이드'라 각 요리마다 나와 있답니다. 각 요리에 들어가는 재료들과 관련해서 어떤 성분이 들어있고 어떤 기능을 하는지 알려주고 있고 특히 아토피에 호전 반응을 보이는 음식들도 알려주고 있어서 그런 음식들을 아이에게 많이 해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답니다.

 

아이에게 아무거나 막 먹인 것 같은데 이제는 아토피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있도록 이 책으로 건강한 밥상을 차리고 싶답니다. 아토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여기에 나와 있는 건강한 식단으로 건강한 밥상을 차려보는 것도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