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를 구출하라! - 나로와 펄럭이의 모험 1 그림책이 참 좋아 10
김영진 글.그림 / 책읽는곰 / 201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딸 아이가 제목을 보자마자 "왜 엄마를 구출해?" 하며 궁금해하더라구요. 그러게요. 왜 엄마를 구출해야하는 걸까요? 저 역시도 아이와 마찬가지로 호기심이 생기면서 내용이 너무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책 표지의 강아지의 모습이 어디선가 많이 봤다 했더니 바로 우리 딸 아이가 열광하는 <지원이와 병관이> 시리즈의 그 작가님 책이네요. 그림도 어딘가 비슷비슷한 느낌이 있고, 스타일이 비슷해서 아이가 더욱 친근하게 이 책을 보게 된 것 같아요. 저 역시도 책 앞 표지 안 쪽이나 이런 부분에서는 지원이와 병관이를 보는 듯한 느낌으로 편안했던 것 같아요.

 

저는 워킹맘이라서 그런지 주인공 나로가 엄마랑 놀이동산을 가기로 했지만 엄마가 바빠서 갈 수 없는 상황이 되자 남일 같지가 않더라구요. 일을 안 할 수도 없고 참으로 난감한 상황이지요. 아마도 워킹맘들이라면 마음에 잘 와닿을 것 같네요.

 

기발하게도 우울해하는 나로 앞에 강아지 펄럭이가 말을 하며 나타나네요. 상상 세계에서 온 특수 요원이라나요? 아이들의 상상력을 동원해 상상을 마음껏 할 수 있도록 자극합니다. 상상을 통해 자동차를 만들어내고 지퍼를 열고 다른 세계로 여행을 떠나는 모습이 아이에게 매우 즐거웠던 것 같아요.

 

그리고 특히 주방장 옷을 입은 아줌마를 등장시켜 일을 하는 엄마들의 고충을 참 잘 담아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식당에 온 손님 아니 이 책에서는 괴물들이죠... 괴물들이 음식에 대한 불평을 끊임없이 쏟아내고 투덜대고 하는 모습이 아이 눈에는 어떻게 비춰졌을지 궁금하더라구요. 저도 가끔 아이에게 직장에서 일하고 돌아와 힘들다는 말을 할 때가 있는데 아이 눈에도 저렇게 비춰졌을까 하는 생각도 해보게 됩니다.

 

펄럭이와 함께 상상의 나래를 펼치면서 괴물들을 모두 물리치고 아줌마들을 구해주는 모습이 인상적이였답니다. 특히 아줌마들이 자신의 아이와 만나는 모습은 제가 다 슬퍼지더라구요. 아이를 떼어놓고 직장일을 하는 엄마의 마음이 다 이렇지 않을까 싶어요. 다행히도 엄마와 놀이동산에 갈 수 있게 된 나로는 활짝 웃네요. 펄럭이와의 상상 속 여행을 통해 엄마의 마음을 조금은 이해할 수 있게 된 거라고 믿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