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독 - 2013년 케이트 그린어웨이 수상작 책 읽는 우리 집 5
레비 핀폴드 글.그림, 천미나 옮김 / 북스토리아이 / 201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표지만 봐서는 궁금증만 생겼는데 책을 읽고 보니, 이 집을 배경으로 이 집에 사는 가족들과 이 집에서 가장 어린 꼬마... 바로 표지에 노란 옷을 입은 저 꼬마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지요.  

호프 씨네 가족들은 어느 날 아침 차례 차례 일어나서 무언가 커다란 개를 보고 다들 화들짝 놀란다. 호프 씨는 이 개를 보고 호랑이만한 검둥개라면서 경찰에게 신고하고 경찰은 꼼짝 말고 집에 있으라면서 전화를 끊는다. 호프 아주머니는 코끼리만한 검둥개를 보고 놀라고, 애들라인은 티라노사우루스만한 검둥개를 보고 놀란다. 다들 무서워서 온 가족이 이불을 뒤집어쓰고 있는데 꼬맹이라고 불리는 막내는 "에이~ 겁쟁이들"하면서 밖으로 아무렇지도 않은 듯 나가네요. 우리 딸 아이가 이 막내를 보더니 굉장히 용기가 있다고 이야기를 하네요.

 

이 책에서는 용기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어요. 모두들 검둥개를 직접 보지도 않았으면서 일부만 보고 겁을 먹고 말죠. 하지만 막내는 전혀 겁내지 않아요. 정말 용기가 대단하네요.

어릴 적 작은 개는 그래도 견딜만 했지만 조금만 몸집이 크다 싶은 개를 만나면 가까운 길을 놔두고도 길을 돌아갔던 기억이 생생하네요. 그 땐 왜 그리 무서웠던지... 어른이 되고 나니 지금은 그 때 그게 그렇게 무서웠었나 하는 생각도 들고 그 때 생각만 하면 웃음도 나고 그래요. 아마도 이 가족들 모두가 저의 그런 마음과 같지 않았나 싶어요.

 

이 책을 보면서 정말 많은 생각들을 해봅니다. 가족들은 모두 무서워서 벌벌 떠는데 정작 집으로 검둥개를 데려온 막내는 검둥개를 데리고 다니면서 즐기는 것 같아요. 집에 데려온 검둥개를 보고 가족들은 자기들이 어리석었음을 깨닫게 되죠. 우리 딸이 이 책을 보더니 "겁을 먹으면 개가 커지고, 겁을 안 먹으면 개가 작아지나봐"라고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생각해보니 그런것도 같네요.

 

왜 이 작가를 제2의 앤서니 브라운이라고 부르는지 알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매력적인 작가네요. 또한 이 책을 돋보이게 해주는 것 중 한 가지는 바로 그림을 빼놓을 수가 없네요. 인물들의 표정과 배경이 섬세하면서도 내용을 더욱 더 제대로 즐길 수 있게 도와주네요. 그리고 또 한 가지는 같이 들어있는 영문책입니다. 아이가 한글로 된 책을 여러번 읽고 나더니 재밌다고 난리를 치더니 영문책도 가져와서 읽어달라고 해서 읽어주었답니다. 한글로 된 책을 여러번 읽어서 그런지 영문책을 읽어줘도 내용을 이해하는 척 듣더라구요. 아무튼 정말 마음에 쏙 드는 책을 만나서 아이랑 좋은 시간 가졌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