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이하고 기묘한 서커스 느림보 그림책 41
은미 글.그림 / 느림보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우리 아이가 평소에 많이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소재의 재미난 책이네요. 제목만큼이나 기이하고 기묘한 서커스... 현실의 세상과 전혀 다른 세상 같기도 한 서커스 속 세상으로 한 번 들어가 볼까요?

너무 너무 심심해하는 아이.. 꼭 우리 딸 아이 같더라구요~ 맨날 '심심해~'를 입에 달고 사는 우리 딸 아이... 지루하고 심심해하는 아이의 일상에 새로운 날이 되어줄 서커스~ 이런 것이 있다면 우리 딸 아이 '심심해~'란 말이 절로 쏙~ 들어가버리겠더라구요.

 

신입 단원이 되어 어느 덧 서커스 단원에 속해있었나봐요. 그것도 잊어버릴 만큼 기이하고 기묘한 서커스에 흠뻑 빠져 어느 덧 이 서커스를 즐기고 있네요.

한 페이지 한 페이지마다 단장을 비롯한 단원들을 소개하고 있는 글이 인상적이네요. 그 자체를 읽으면 노래 같기도 하고 짧은 글 같기도 하고... 운율이 느껴져서 아이에게 시를 읽어주는 것 같은 기분도 들구요. 소개 글도 독특하고 단원들에 대한 이야기도 흥겹네요. 공연 하나하나를 설명해주는 역할도 하구요. 이 책의 매력이 여기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거에요.

 

책을 읽어주는 제가 다 이 기이하고 기묘한 서커스에 잠시 빠졌다가 나온 듯한 느낌이더라구요. 묘한 분위기의 독특한 그림책인데 은근히 매력있네요.

어디서 나왔는지 모르겠지만 카멜레온의 등장으로 무대가 엉망이 되는 듯한 분위기였는데...

단장님은 또 어딘가로 사라져버렸더라구요. 처음 이 책을 읽어주니 딸 아이가 어리둥절한지 신기해하고 온통 궁금한 것들 투성이더라구요.

알고 보니 단장님은 꼬마 단장님이였네요. 우리 딸 아이도 단장님이 될 수 있겠죠? 모든 아이들에게 기묘한 서커스 공연도 보여주고 우리 모두가 이 서커스의 주인공이 될 수도 있다는 이야기를 전해주는 것 같아 흥겨운 서커스 공연을 보는 듯했답니다. 이 공연에 직접 주인공이 되어 참여해도 좋고 아니면 그냥 구경만 해도 흥이 나는 것 같네요.

 

서커스의 모습을 알록달록한 색감으로 잘 담아내어 그림을 보는 내내도 즐거웠어요. 마치 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것 같은 기분도 들었구요.

지루하고 심심해서 죽을 것 같은 꼬마 친구들... 서커스의 매력에 빠져들고 싶으신 분들 모두 환영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