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디스 이즈 다이어트 THIS IS DIET
유화이 지음 / 양문 / 2013년 1월
평점 :
지금까지 내가 많이 보아 온 다이어트 책들은 운동 방법을 다룬 책들이 대부분이다. 그런데 항상 처음 책을 펼쳐들었을 때는 비장한(?) 각오같은 것들을 하면서 운동법을 살펴봤지만 결국 운동을 좋아하지 않는 탓에 한 번도 성공해본 적이 없는 것 같다. 그런데 이 책은 일단 제목부터가 '이것이야말로 진짜 다이어트이다'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다.
지금까지 다이어트는 독한 사람들만 할 수 있다라는 생각을 많이 갖고 있었다. 그리고 주변에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독한 것 같았다. 몇 년 전에 구입했던 다이어트 책 가운데 독한 사람들의 다이어트법을 소개해놓은 책도 있다. 역시 다이어트는 독해야하는구나 라는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이 책은 독한 사람이 아니라 똑똑한 사람이 성공한다고 이야기한다. 그 자체만으로도 일단은 한 가닥 희망이 보이는 듯 했다.
이 책에 나와 있는 방법들만 잘 익혀서 따라한다면 나도 조금은 변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을 갖게 해주었다. 그냥 소설책 읽듯이 따라 읽어가다보면서 방법을 찾을 수 있다. 저자는 다이어트를 많이 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다. 그래서 그녀의 실패했던 경험과 그녀가 찾아낸 노하우들을 토대로 다이어트에 필요한 정보들을 잘 알려주고 있다. 적게 먹고 많이 운동을 하면 살이 빠지겠지 싶지만 사실 운동은 잘 안하게 되는 나로서는 이 책에서 알려주는 것들 먼저 잘 챙겨먹기로 결심했다. 어느 것 하나 챙겨먹는게 없는 나로서는 미네랄과 비타민부터 정해서 챙겨먹어야 겠다. 그리고 면역력이 떨어져서인지 환절기 감기를 달고 사는 나이기에 나도 초유를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무조건 이런 건만 먹는다고 다이어트가 되진 않겠지만 이제 나도 나이를 생각해서 챙겨먹을 것은 좀 챙겨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해야겠다는 생각은 확실히 들었다.
이 밖에도 군것질을 줄이기... 식사를 다 하면서도 간식으로 과자나 빵을 먹기도 했는데 과자를 한 봉지 먹으면 그것으로 식사를 대신했다는 저자를 보면서 나도 과자 하나 먹으면 밥을 먹지말든지 아니면 그냥 밥을 먹고 대신 과자를 먹지 말든지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군것질을 줄이면서 아침에 물 한 잔 마시기, 다이어트 일기 작성하기, 채소나 과일을 더 많이 챙겨먹기, 따뜻한 물 마시기 등이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방법 중 내가 해볼 만한 것들인 것 같다. 크게 어려운 다이어트 법이 아니기 때문에 잘 읽어보면서 조금 더 똑똑하게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