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네기 자녀 코칭 - 100년 전통 코칭의 원조 데일 카네기가 최초로 말하는 자녀교육법
어거스트 홍 지음 / 흐름출판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녀를 잘 기르고 싶은 마음은 부모라면 누구나 다 마찬가지일 것이다. 수많은 육아서들 중에서 어떤 육아서를 골라야할지도 이제는 고민이다. 시중에 너무 많은 육아서가 나와 있기 때문이다. 대부분 내가 읽은 육아서들을 보면 한 번 읽고 책꽂이에 그대로 쳐박아두게 되는 책들이 많다. 그만큼 실제 생활에서 괴리감이 느껴지기도 하고, 책에 좋은 말을 가득하지만 별로 실천이 마땅치 않을 때도 많은 것 같다.

 

얼마전 카네기 인간관계론을 읽었던 터라 그런지 카네기 자녀 코칭에 많은 관심이 생겼다. 카네기식 자녀 코칭은 어떤 걸까? 어떤 것을 강조하길래 많은 사람들이 카네기 스쿨을 찾을까 그 비결이 궁금했다.

 

이 책에서도 말하고 있지만 지금 우리들은 아직도 아이들에게 경쟁사회에서 더 좋은 성적을 얻어 남들보다 더 뛰어난 아이가 되길 희망하고 있는 것 같다. 내가 최근 관심을 많이 두는 아이들의 행복이다. 부모에게 이끌려가는 삶을 사는 아이들이 과연 행복할까 하는 것이다. 행복한 아이로 키우기 위한 방법이 이 책에 나와 있는 방법들과 통하는 부분이 많은 것 같다. 특히 내가 마음에 드는 것 중 하나는 요즘 부모들이 지나치게 인성은 무시한채 공부만을 강요하는 경우가 많은데 나는 그런 아이들과 우리 아이들이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반대한다. 아니 반대라기 보다는 걱정이 많이 앞선다. 우리 아이가 살아가는 사회에서 그 또래들 역시도 바른 인성을 가진 아이들이였으면 한다. 그것이 결국 우리 아이도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인 것 같다. 카네기 자녀 코칭은 인성 교육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잘 강조하고 있다.

 

특히 내가 많이 반성했는 부분은 아이와의 대화에 관한 것이다. 이 부분에서 내가 많은 실수를 범하고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 아이가 틀린 것은 꼭 집어줘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큰 잘못이였다는 사실을 깨달으면서 아이랑 대화할 때 이제는 조금 더 많이 들어주고 아이를 믿고 대화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자기주도적인 아이로 키우는 방법과 스트레스를 어떻게 대할 것인가 등등 내 아이를 행복하게 키우고 싶다면 꼭 읽어보기를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