랄랄라 블록 놀이터 3 : 즐거운 우리 집 랄랄라 블록 놀이터 3
애플비 편집부 지음, 정태현.김지은 그림 / 애플비 / 2012년 12월
평점 :
품절


애플비에서 새로운 블록 놀이가 새로 나왔네요. 간단한 구성으로 아이들이 쉽게 만들고 싶은 것들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아요. 여러 시리즈 중 <즐거운 우리 집>은 칫솔, 치약, 소파 그리고 당연히 집 등 집과 관련된 것들을 간단한 조립으로 만들 수 있는 제품입니다.

요렇게 앙증맞게 블록들이 들어있답니다. 아이는 책을 잡자 마자 얼른 블록부터 다 분해하더라구요. 분해하고 자기가 책을 보면서 이것저것 만들어요. 자기 혼자 이것 저것 만들어 볼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인 것 같아요. 꼭 책에 나와 있는 것만 만들 필요가 없다는거죠.

아이가 제일 먼저 만든 것은 책에 나와 있는 칫솔이였답니다. 칫솔을 만들어서 악어 인형을 손에 끼고 칫솔질을 해준다면서 난리입니다. 칫솔들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언니한테도 자랑하고 아빠한테도 자랑하고 한바탕 난리 났어요. 다른 블록과는 다른 이 블록만의 차별화된 매력이 있는 것 같더라구요.

혼자 이것저것 만들면서 비누, 마이크, 사탕 등이라면서 잘 가지고 놀아요. 인형들 이도 닦아주고 하면서 다른 장난감과도 꺼내와서 잘 가지고 노네요. 조립하는 방법이 쉽기 때문에 아이 혼자 처음에 블록을 분해하면서 조립도 자연스럽게 하더라구요. 이리저리 끼어보다가 새로운 것들을 만들어 내기가 좋고, 혼자 마이크라고도 하고 사탕이라고도 하고 창의성을 길러주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예쁘게 보관할 수 있는 상자함도 들어있답니다. 간단히 조립해서 끼우기만 하면 완성~

가지고 놀고 난 후 여기다 아이가 알아서 정리하니까 깨끗하고 좋아요. 사진 찍어볼새도 없이 아이가 이리 뚝딱~ 저리 뚝딱~

아이들이 스스로 가지고 놀 수 있도록 해주는 제품이라서 좋네요. 가격대비 구성도 좋은 것 같고, 블록 하나 하나를 보니 튼튼하고 견고하게 잘 만들어놓아 안심이더라구요. 처음엔 아이가 끼우다가 손을 다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아이가 걱정말라고 하네요. 끼우는 요령이 쉽기 때문에 금방 끼는 법을 익히고 아이 스스로 잘 만들어요. 아이가 마음껏 만들기에는 요 제품 하나만 가지고는 한계가 있어요. 시리즈별로 모으면 새로운 것들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하니 다른 시리즈에도 관심이 많이 가네요. 서로 호환이 되니까 다른 시리즈 제품 좀 사서 마음껏 만들게 해줘야 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