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기본요리 72 - 이난우의 꼭 알아야 할
이난우 지음 / 나우쿠킹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결혼한 년수로 치자면 주부 몇단은 되어 있어야 할텐데 아직도 요리에 있어서만큼은 자신도 없고 항상 제자리 걸음인 것 같은 느낌이 많이 듭니다. 요리책들을 봐도 그 맛도 안나고 또 어떤 요리책들은 너무 재료가 흔치 않거나 따라하기가 쉽지 않은 경우도 있더라구요.

이 책은 우선 대한민국 기본요리라는 제목처럼 한국 사람들의 식탁에 늘상 오르는 요리들을 담고 있답니다. 72가지의 기본 요리 살펴볼까요? 왠만한 기본 반찬과 국, 찌개를 이 책 한권으로 다 만나볼 수 있답니다.

기본을 제대로 익혀두어야 나중에 요리할때도 편하고 요리 실력도 느는 것 같아요. 이 책에는 각종 재료 써는 방법부터 국물 맛을 내는 방법들, 계량시 필요한 도구 등 기본적인 것들도 충실히 다루고 있답니다. 칼을 쓰는 방법처럼 다른 요리책에서 중요시 다루지 않는 기본적인 것들을 많이 담고 있답니다. 기본에 충실해야 요리를 잘 할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마구 마구 들었답니다.

그래도 가장 만만한 것은 계란말이네요. 항상 야채 이것저것 넣고 만들었었는데 이 책에는 시금치를 이용한 달걀말이가 소개되어 있더라구요. 시금치 잘 먹는 우리 딸 아이를 위해 저도 이것부터 도전해봤답니다. 비교적 요리 못하시는 분들도 이런 것은 책보고 쉽게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저희 신랑도 좋아하는 장아찌 만드는 법도 나와 있더라구요. 항상 오이장아찌만 생각했었는데 이 책보면서 양파장아찌도 이젠 제 손으로 만들 수 있게 되었답니다. ^^

조리 방법은 알기 쉽게 순서대로 잘 소개되어 있고, 재료 역시도 생각보다는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재료들이 많더라구요. 사진과 글로 상세히 조리 순서를 잘 설명해놓아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음식 사진도 정말이지 어찌나 먹음직스럽던지... 순두부 찌개에 김이 모락모락 나는거 보이시나요? 정말 따라서 만들어 먹고 싶단 생각이 들 정도로 사진이 아주 생생하답니다.

요리책 넘겨보시면서 오늘은 무얼 먹을까 걱정 하시지 마시고 사진 보다가 땡기는 음식 있으면 직접 도전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사진들이 다 먹음직스러우니까 고민은 좀 되겠지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