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은 음식으로 만들어져요 똑똑한 몸 그림책 2
타케무라 토시코 글, 키즈키 스미요시 그림, 임솔잎 옮김 / 파인앤굿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똑똑한 몸 그림책 1편도 좋아보였는데, 2편인 <우리 몸은 음식으로 만들어져요>를 보니 역시 좋은 것 같더라구요. 작은 크기랑 두께도 적당하고 어린 아이들부터 보기에 좋은 것 같아요.

할머니와 토라, 하루 그리고 각종 음식들이 표지를 장식하고 있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음식이 다 모였더라구요.

그림도 큼직큼직하고 간결하게 되어 있더라구요. 음식이 좀 더 부각된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사람 그림은 단순하게 그려 있어요. 할머니라고 하기엔 사실 머리 색을 보지 않고는 모를 정도에요. ㅋㅋ

이상한 음식을 먹으면 이상한 사람이 되는 거냐고 물어보는 물음이 다소 엉뚱하게 느껴졌는데 아이는 보면서 계속 재밌다고 하더라구요. 아마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책인가 봅니다. 제가 볼 때는 반복적이면서 단순하다고 생각했는데 아이는 깔깔깔~

햄버거만 먹으면 햄버거돌이, 라면만 먹으면 라면맨, 아이스크림만 먹으면 아이스크림맨, 딸기만 먹으면 딸기돌이, 생선만 먹으면 물고기 괴물 등등... 아채만 먹어도 야채괴물이 된다고 하네요. 야채를 먹으면 몸에 좋다고 알고 있지만 어느 한 가지 음식만 먹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잘 보여주는 것 같아요.

더군다나 아이가 팬티만 먹으면 어떻게 되냐고 물어보는 바람에 팬티맨... 아이가 빵~ 터졌답니다. 어떻게 팬티를 먹냐고요. ^^;;

책 뒷부분에는 독후활동을 할 있도록 워크북 형식으로 되어 있더라구요. 출판사 사이트에서 다운 받아서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여러 번 하기에도 그만인 것 같네요.

아무튼 이 책에는 아이가 좋아하는 음식을 골라 이름을 써보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어떤 음식만 먹게 되면 어떻게 되는지 직접 아이가 생각해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우리 아이는 빵을 좋아하는데 빵만 먹으면 빵 괴물이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앞으로는 좋아하는 음식만 먹는 것을 자제해햐 겠다네요.

편식하는 아이들에게 음식을 골고루 먹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도 알려줄 수 있고, 햄버거처럼 패스트푸드만 먹는 것도 좋지 않다는 것을 알려줄 수 있는 좋은 책이네요. 정말 단순한 것 같은 줄거리지만 전달하려는 메시지가 분명해서 좋네요. 몸 그림책 앞으로도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