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딱딱 로봇의 네모 이 (수학놀이 스티커판 + 스티커 증정) - 모양 편 스토리수학 2
정은정 글, 윤정주 그림, 이범규 감수 / 비룡소 / 2012년 9월
평점 :
절판


요즘엔 스토리텔링이 인기는 인기인가 봅니다. 그만큼 그냥 단순한 연산을 반복하거나 하는 것으로는 학교에 들어가서 제대로 된 수학을 따라가기가 힘들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네요. 스토리텔링으로 된 책들을 접하면서 지식이 차곡차곡 쌓이는 모습을 보면 제가 다 흐뭇합니다. 역시 과학 동화이든 수학 동화이든 스토리텔링이 아이들의 호기심도 자극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아이들을 사로잡는 것 같습니다.

이를 자랑스러워하는 이딱딱 로봇의 이야기를 만나볼까요. 저는 처음에 책 표지만 보고서는 로봇의 이가 썩은 건 줄 알았답니다. 우리 아이에게도 물어봤는데 아이도 이가 썩은 내용의 그림책을 많이 봐서인지 이가 썩었나보다고 이야기하더라구요.

이딱딱 로봇이 이를 자랑하느라 앞을 제대로 못 보고 커다란 사과 나무에 부딪혔는데 그만 저렇게 되었지 뭐에요. 이가 썩은 것이 아니라 글쎄 이가 나무에 부딪혀 없어졌답니다.

그 모습을 보고 원숭이를 비롯한 다른 동물들은 모두 큰 소리로 웃네요.

집에 와서 거울을 본 로봇은 네모 이 중에서 멋진 앞니 하나가 없어진 것을 알고 울음을 터트리네요. 친구들이 그 이를 찾아주겠다고 나서는데 눈도 좋은 원숭이는 동그라미 안경을 꺼내쓰고, 비도 오지 않는데 곰은 세모난 우산을 쓰고 나서네요.

세모난 우산을 쓴 곰은 사과나무 아래에서 생일파티를 하는 동물들과 섞여버려 어디있는지 찾기가 힘드네요. 저는 이 책을 보면서 어디에 곰이 있지 하고 두리번 거리는데 아이는 금새 찾아버립니다. 앞부분에 비눗방울에 섞여서 원숭이의 안경을 찾아야하는데 역시 아이는 금새 찾네요.

결국 나무 둥지 위에서 무언가 반짝이는 것을 보고 나무로 올라간 원숭이... 여러분은 하얀 이가 보이시나요? 저는 이가 어딨지 하고 찾고 있는데 아이는 금새 찾아냅니다. 아마도 저는 정말 사람 이와 같은 모양을 찾고 있어서 그랬던 것 같고 아이는 그냥 로봇의 네모난 이를 생각해서 금새 찾을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수학 동화를 접하지 않은 아이들이라면 더욱 더 신선하게 모양에 대해 배울 수 있을 것 같네요. 우리 아이는 그냥 그림책 보듯이 재밌게 읽었답니다. 이제 막 모양에 대해서 배우는 아이들에게 더 유익할 것 같은 귀여운 그림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