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는 척 공주 그림책이 참 좋아 8
최숙희 글.그림 / 책읽는곰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열두 띠 까꿍놀이>는 물론 <괜찮아>까지... 우리 아이들이 즐겨보던 최숙희 작가님의 신작이 나왔네요. <모르는 척 공주>... 제목만 봤을 땐 공주가 어떤 것을 모르는 척 할까 궁금했는데 색다른 소재의 책인 것 같습니다.

 역시 이번 책의 그림도 많이 보던 것처럼 이마가 넓고 귀여운 소녀가 공주로 등장하네요. 왠지 친숙하게 느껴집니다.

사실 이 책을 아이에게 읽어주면서 많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가끔 아이들 앞에서 남편과 본의아니게 티격태격할 때가 있는데 그럴 때마다 우리 아이들도 이런 마음이였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 마음 한켠이 아려오더라구요. 반성도 많이 되구요. 부모가 싸울 때 많이 속상했을텐데 밤새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행동하는 부모는 물론 속상해도 모른 척 내색하지 않고 블록 쌓기를 하고 있는 공주의 모습이 안쓰럽기까지 하네요.

 

공주의 이런 마음을 달래주는 것은 아기 새와 아기 쥐네요. 그래도 이런 친구들이 있어 그나마 공주가 위안이 되니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멋진 왕자가 성으로 공주를 구하러 왔나 이런 생각을 잠시 하고 있었는데...

 짜잔~하고 나타난 왕자는 자기도 이 곳에서 살겠다면 짐을 잔뜩 싸가지고 왔네요. 왕자가 이것 저것 잔뜩 담아온 가방과 그 속에 들어있는 각종 장난감 때문에 피식 웃었답니다. 멋진 왕자가 구해주러 와서 행복했다는 이야기가 나왔다면 완전 실망했을지도 모를 일이네요.

 항상 자신의 감정을 제대로 표출하지 못하고 그냥 속으로만 참아왔던 공주가 실컷 울면서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게 되는데 이로 인해 부모들이 알고 아이들을 찾아오네요. 아이들도 솔직한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는 것도 중요할 것 같지만 그 보다 우리 어른들이 아이들의 이런 마음들을 잘 헤아릴 수 있도록 아이들 앞에서 다투지 않고 좋은 모습만 보이는 것이 아이들 정서에도 무척이나 중요하다는 생각을 다시 해보게 되네요. 읽으면서 제 자신이 부끄러워지고 자꾸만 저를 돌아보게 되더라구요. 아이들 앞에서는 절대 싸우지 말자고 해놓고서는 지키지 못하는 우리 부부를 반성합니다. 앞으로 아이들의 감정이 다치지 않도록 좀 더 신경써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